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1박 2일' 과자 7만원 바가지…상인 직접 사과 "코로나로 힘들어서" [엑's 이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예진 기자) '1박 2일' 전통시장 바가지 논란에 해당 상인이 직접 사과 했다.

6일 자신을 해당 상인이라고 밝힌 A씨는 "영양산나물 축제 과자 팔던 상인입니다"라는 제목의 사과문을 게재했다.

A씨는 "변명하지 않겠다. 코로나로 인하여 먹고 살기 힘들어서 제가 생각이 짧았다. 과자 단가를 높이 책정 되어서 모든 상인 여러분, '1박 2일' 관계자 여러분 죄송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런 일은 처음 겪어서 어떻게 써야할지 모르겠다. 제 진심이 전달되었으면 한다. 정말 죄송하다"라며 고개를 숙였다

지난 4일 방송된 KBS 2TV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에서는 영양전통시장에서 장을 보는 멤버들의 모습이 그려졌고, 이는 바가지 논란에 휩싸였다.

엑스포츠뉴스


전통과자 한 봉지가 7만 원에 팔리는 장면이 전파를 타자 네티즌들은 터무니없는 가격을 지적했다. 이에 영양군 측은 해당 상인이 외부상인이라며 책임을 회피해 뭇매를 맞았다.

결국 6일 영양군은 "국민여러분들께 심려를 끼쳐 드린데 대해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2차 사과문을 게재했고, 재발 방지를 약속했다.

영양군은 "이번 일을 마치 외부상인만의 문제인 것처럼 언급한 것에 대해서도 부적절했음을 인정하며 거듭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사과했다.

이어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상거래 질서 확립 대책을 마련하여 국민과의 신뢰가 지켜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또한 우리 군은 이번 일을 계기로 이동상인 뿐만 아니라, 전통시장과 식당 등 업소 전반에 대하여 재점검하여 국민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영양군으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끝으로 "이번 일로 인해 국민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거듭 강조하며 대국민 사과문을 올렸다.

사진=KBS 2TV 방송화면

이예진 기자 leeyj0124@xports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