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최귀화 "요리 강력반장 꿈꾼다"…미모의 아내도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편스토랑' 최귀화. 2023.06.03. (사진 = KBS 2TV 캡처)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정진아 인턴 기자 = 트리플 천만 배우 최귀화가 특별한 칠게 레시피로 '신상출시 편스토랑'의 요리반장에 등극했다.

최귀화는 지난 2일 오후 방송된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에 신입 편셰프로 등장했다. 칠게를 활용한 요리로 금요일 밤 시청자들의 침샘을 저격했다.

패널들의 뜨거운 환영 인사를 받으며 ‘편스토랑’ 스튜디오에 발을 들인 최귀화는 먼저 일상생활을 공개했다. VCR 속 이른 아침부터 홈트레이닝으로 거친 야성미를 드러낸 최귀화는 "요리 강력반장을 꿈꾼다"며 '편스토랑'에 임하는 각오를 밝혔다.

최귀화는 충무로의 숨은 요리사로 손꼽힌다. 그는 먼저 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맛이 일품인 칠게 튀김을 선보였다. 특히 칠게 튀김에 대해 "아내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라고 설명하며 남다른 아내 사랑을 자랑하기도 했다.

또한 최귀화는 어떤 요리와도 잘 어울리는 자신만의 칠게장 레시피를 소개했다. 온 가족이 즐겨 먹어 늘 만들어 둔다는 말대로 최귀화는 오랜 시행착오 끝에 탄생한 레시피 대로 칠게장을 만들어갔다. 일명 '귀화주'라는 비장의 무기, 아카시아 주를 추가해 향을 더하는 모습으로 주부 9단의 면모를 보여줬다.

온 가족이 즐겨 먹는 만능 양념장답게 칠게장을 활용한 다양한 요리법도 눈길을 끌었다. 마가린으로 고소함을 배가시킨 칠게장 볶음밥은 섬세한 플레이팅으로 눈길을 끌었다. 최귀화가 직접 개발한 칠게장 파스타는 독특한 데코레이션으로 흡사 잔디 인형 같은 비주얼을 뽐냈다.

그런가 하면 최귀화가 칠게장을 사랑하게 된 사연도 밝혀졌다. 어린 시절 아버지가 칠게를 잡아 오시면 어머니가 만들어주시던 반찬이 바로 칠게장이라는 것. 돌아가신 부모님과의 추억이 담긴 음식이었기 때문에 가족들에게 칠게장을 대접해 줄 때 가장 행복하다는 최귀화의 이야기는 가슴을 먹먹하게 했다.

한편, 최귀화는 현재 차기작을 검토 중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305jina@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