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이탈리아 '세리에 A'

'김민재 스승' 스팔레티 감독, 나폴리와 결별 앞두고 세리에 A 올해의 감독상[공식발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사진]세리에 A 소셜 미디어


[OSEN=강필주 기자] 루치아노 스팔레티 나폴리 감독이 이번 시즌 세리에 A 최고 감독으로 이름을 올렸다.

이탈리아 세리에 A는 2일(한국시간) 홈페이지 등 공식 채널을 통해 "스팔레티 감독이 2022-2023시즌 감독상을 수상했다"면서 "디에고 아르만도 마라도나 경기장에서 열리는 나폴리와 삼프도리아의 경기 전 트로피를 수여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스팔레티 감독은 이번 시즌 33년 만에 나폴리에 세리에 A 우승을 선사했다. 디에고 마라도나가 이끌던 지난 1989-1990시즌 이후 처음이다.

시즌 전만 해도 칼리두 쿨리발리(31, 첼시), 로렌조 인시녜(31, 토론토FC), 드리스 메르텐스(35, 갈라타사라이), 파비안 루이스(26, 파리 생제르맹) 등 핵심 전력이 한꺼번에 빠져나가 큰 공백이 예상됐던 나폴리였다.

OSEN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팔레티 감독은 김민재,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 등 새롭게 보강된 선수들을 팀에 빠르게 녹아들게 만들며 빈틈을 메웠다. 결국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시즌 5경기를 남기고 조기에 우승을 확정할 수 있었다.

이번 시즌 계약이 종료되는 스팔레티 감독은 나폴리와 결별, 당분간 휴식을 취할 예정이다. 당초 아우렐리오 데 라우렌티스 나폴리 회장이 1년 연장 옵션을 사용할 것으로 알려졌지만 스팔레티 감독은 안식년을 가질 예정이다. /letmeout@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