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8 (월)

이슈 프로게이머와 e스포츠

6월에 충남 예산에서 개최, 게임문화 가족캠프 참가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게임메카

▲ 제2회 2023 게임문화 가족캠프 포스터 (사진제공: 게임문화재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게임문화재단(이하 재단)은 6월 23일부터 24일까지 1박 2일간 충남 예산 스플라스 리솜 리조트에서 제2회 2023 게임문화 가족캠프(이하 캠프)를 개최한다.

참가 대상은 초등학생이 포함된 직계가족 또는 생활공동체이며, △게임문화 퀴즈대회 △가족대항 e스포츠대회 △보호자 게임리터러시(바로알기) 교육 △아케이드 게임 체험 코너 등을 운영한다.

특히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교육에는 김경일 아주대 심리학과 교수와 김상균 경희대 경영대학원 교수가 학부모와 자녀 간 소통 방법과 게임을 활용한 지도 방법을 소개한다. 이어서 가족 e스포츠 대항전 종목은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와 브롤스타즈이며, 이 외에도 게임문화 체험존도 운영된다.

재단 김경일 이사장은 "자녀들에게 올바른 게임 습관을 길러주는 가장 좋은 방법은 부모가 자녀들이 좋아하는 게임을 함께 해보며 그 게임을 왜 좋아하는지, 언제 어떻게 얼마나 즐기는 것이 좋은지 등을 주제로 대화하는 것"이라며 "이번 캠프가 가족이 함께 공감대를 형성하면서 게임이 가진 다양한 긍정적 기능을 알아가는 계기가 됐으면 하며, 어린이들에게는 부모님과 함께 쌓아가는 또 하나의 좋은 추억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참여를 원하는 가족은 6월 5일 오후 2시까지 재단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동기를 심사해 참가 가족을 선정한 후 개별 안내한다. 그 밖에 궁금한 사항은 가족캠프 운영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