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박종대 익산시의원, '2차 공공기관 유치 특별위' 구성 제안

연합뉴스 홍인철
원문보기

박종대 익산시의원, '2차 공공기관 유치 특별위' 구성 제안

서울맑음 / -3.9 °
'2차 공공기관 유치 특별위' 구성 제안한 박종대 의원(앞줄)[익산시의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차 공공기관 유치 특별위' 구성 제안한 박종대 의원(앞줄)
[익산시의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익산=연합뉴스) 홍인철 기자 = 전북 익산시의회가 정부의 제2차 공공기관 지방 이전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로 했다.

박종대 익산시의원은 22일 열린 제251회 본회의에서 '전북혁신도시 2차 공공기관 유치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을 발의했다.

정부의 '2차 공공기관 지방 이전 계획' 발표에 앞서 전국 자치단체별로 공공기관 유치 경쟁이 시작됨에 따라 익산시가 우위를 점하기 위해 보다 선제적인 활동을 전개해 나가야 할 필요가 있다는 판단에서다.

박 의원이 제안한 특별위는 7명의 위원(위원장 1명, 부위원장 1명, 위원 5명)으로 구성되며, 활동기간은 이달부터 1년간이다.

특별위는 전북 제2혁신도시 지정 및 공공기관 이전으로 인한 지역 내 파급효과 분석, 중앙부처의 2차 공공기관 이전 동향 파악, 정치권 등과 연계한 유치 활동 전개 등을 할 계획이다.

앞서 익산시도 4월 부시장을 단장으로 공공기관 유치를 위한 실무추진단을 꾸린 데 이어 이달 10일 민·관·산·학이 참여하는 범시민추진단을 별도로 구성했다.


박종대 시의원은 "특별위는 익산만의 특성을 담은 유치 전략을 수립하고 정부 방침에 따라 유연하고 신속하게 대응해 만족할만한 성과를 내겠다"고 말했다.

공공기관 유치 익산 범시민추진단 발대식 [익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공공기관 유치 익산 범시민추진단 발대식
[익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ichong@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