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이슈 우리들의 문화재 이야기

[경북소식] 국회서 연구중심 의대 설립 정책토론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지난 2월 열린 의사과학자 양성 교육부 장관 간담회
[포항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포항=연합뉴스) 국민의힘 김정재·김병욱 의원은 오는 24일 서울 국회에서 포항시, 경북도, 포항공대(포스텍)와 함께 '의사 과학자 양성을 위한 연구중심 의대 설립 국회 정책토론회'를 연다.

김철홍 포스텍 의과학전공 주무 교수와 이민구 연세대 의사과학자 양성사업단장이 토론 주제를 발표하고 강대희 서울의대 미래발전위원장, 장인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바이오특별위원회 공동위원장, 한동선 포항세명기독병원장 등이 토론한다.

19∼28일 경주 도자기축제 열려

(경주=연합뉴스) 경주도예가협회는 19일부터 28일까지 경주 황성공원 실내체육관 앞 광장에서 21회 경주 도자기축제를 개최한다.

경주도예가협회 회원들은 부스 40곳을 차려 도자기를 전시하고 판매한다.

또 어린이 다도대회, 한가족 도자기 만들기, 어린이 도자기 만들기, 초벌구이 그림그리기, 물레성형체험 등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동국대 와이즈캠퍼스서 진로·직무박람회

(경주=연합뉴스) 동국대 와이즈(WISE)캠퍼스는 22일부터 23일까지 교내에서 '2023 진로·직무박람회'를 개최한다.

대학 측은 다양한 진로·직무 상담 기회와 생생한 취업 후기를 들을 기회를 제공한다.

무형문화재 누비장 김해자 선생 공개행사

(경주=연합뉴스) 국가무형문화재 누비장 김해자 선생이 19일부터 21일까지 경주엑스포대공원 문화센터에서 공개행사를 한다.

누비장 김해자 선생과 전수자들은 출토 복식 재현 작품과 한복과 누비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복식 작품 50여점을 선보인다.

행사 기간에 손누비 시연과 누비 체험이 진행된다.

독도박물관-고흥분청문화박물관 교류 협약

(울릉=연합뉴스) 울릉군 독도박물관은 18일 전남 고흥분청문화박물관과 전시·학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류 협약을 맺었다.

양 측은 소장 역사문화자원을 기반으로 한 박물관형 콘텐츠 개발, 연구와 홍보 활동에 협력하기로 했다.

또 7월에 과거 고흥군에 속한 거문도와 초도 주민의 울릉도·독도 이용을 중심으로 한 공동기획전시를 열기로 했다.

연합뉴스

독도박물관-고흥분청문화박물관 협약
[울릉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