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그룹과 한화시스템이 MOU 체결식을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신영욱 교원 대표, 어성철 한화시스템 대표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교원그룹은 한화시스템과 손잡고 메타버스 사업 활성화에 나선다.
교원그룹은 서울 중구 한화빌딩에서‘메타버스 기반 교육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교육 전문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메타버스 플랫폼 서비스 확대 △메타버스 기반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을 이어나간다.
교원그룹은 한화시스템과 한국교육방송공사(EBS)가 공동개발한 메타버스 교육 플랫폼 ‘위캔버스’에 교원그룹의 다양한 에듀테크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위캔버스 이용자를 대상으로 학생 개별 난이도에 맞춤 인공지능(AI) 학습 등 교원그룹의 차별화된 에듀테크 콘텐츠 및 서비스를 제공하며,이를 위한 적극적 기술 협력을 진행해 나간다.
‘위캔버스’는 한화시스템과 EBS가 공동 개발한 메타버스 기반의 공공교육 플랫폼이다. 초중등 공교육 교과과정을 연계한 체험형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는 국내 최초 3D 기반 교육용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첫 번째 협력 과제로 교원그룹의 스마트 영어 학습 프로그램인 ‘도요새잉글리시’를 EBS위캔버스 플랫폼에서 서비스 하기 위한 기술검증(PoC)을 진행한다. 교원의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한 위캔버스 활성화 방안, 메타버스 플랫폼간 상호연동 등 지속적으로 협업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교육용 메타버스 플랫폼 위캔버스에 참여함으로써 보다 많은 학생들에게 교원이 선보이는 초개인화 AI 학습 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명희 기자 noprint@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