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난소프트, 물류 업무 혁신을 위한 EMP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출시

이데일리 이윤정
원문보기

난소프트, 물류 업무 혁신을 위한 EMP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출시

속보
서울 강남구청역 인근 10중 추돌사고…6명 부상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물류 IT 솔루션 전문기업 난소프트는 자사 대표 서비스 EMP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하 EMP 앱)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사진=난소프트)

(사진=난소프트)

EMP는 구독형 통합물류관리 시스템으로, 발주·입고·출고·재고·CS 등 다양한 물류 업무를 통합적으로 관리하여 경영 자원의 유용한 활용을 촉진하는 솔루션이다.

EMP 앱은 PC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던 기존의 서비스를 작업자의 개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기기를 통해서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특히 스마트폰 카메라로 바코드를 촬영하여 입고와 출고 등의 물류 처리가 가능한 점이 작업 편의성을 크게 증가시킨다.

해당 앱은 기존 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메뉴 중 △입고 및 가입고, 가반출 기능 △배송확인 및 배송확정 △일반검수 및 시리얼검수 △상품 일괄이동 및 로케이션이동 등의 19개의 핵심적인 물류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와 직관적인 기능을 제공하여, 물류 업무의 복잡성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물류 작업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난소프트 관계자는 “EMP 앱은 모바일 환경에 익숙해지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하여, 스마트폰으로도 간편하게 물류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통해 시장 내 물류 디지털화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난소프트는 기존 고객사를 대상으로 약 3주간의 베타 기간을 거쳐 내달 1일 정식으로 EMP 앱을 오픈할 예정이다. EMP 앱의 공식 오픈을 기념하여 2023년 6월부터 8월 말까지 총 3달간 안드로이드 전용 PDA 구매 시, 구매대수에 따른 앱 전용 ID를 1년간 무상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난소프트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