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포츠월드 언론사 이미지

아이이에이, 기술평가등급 T4 획득… 미래 성장 가능성 높아

스포츠월드
원문보기

아이이에이, 기술평가등급 T4 획득… 미래 성장 가능성 높아

속보
법원, 김용현·여인형 구속영장 발부…"증거인멸 염려"

IT 서비스 기업 ‘㈜아이이에이’ 가 나이스디앤비의 신용기술평가등급(TCB) ‘T4’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나이스디앤비 기술신용평가등급(TCB)은 기술사업역량, 기술 경쟁력, 제품화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T-1부터 T-10까지 총 10등급을 산정한다. 최상위 기술기업(T1-T2), 상위 기술기업(T3-T4), 보통 기술기업(T5-T6), 기술력 미흡기업(T7-T10) 등으로 분류된다. 아이이에이가 획득한 ‘T4’ 등급은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은 유망 기업에게 부여된다.

2019년 설립된 아이이에이는 AI, 블록체인, 클라우드, 솔루션 등 IT 기술력을 기반으로 공공, 금융, 제조, 물류, 리테일, 마케팅 등 다양한 비즈니스 영역에서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B2C 전문직 상담 서비스인 ‘프로’를 출시했다.

아이이에이의 서비스 중 하나인 정보시스템 통합 서비스는 경영정보와 정보기술 및 하드웨어, 네트워크, 응용 시스템 및 개발 체계를 유기적으로 통합하고, 이를 통해 기업과 조직이 정보기술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실현할 수 있도록 맞춤형 시스템을 구축해 제공한다.

또 최신 정보기술을 도입하여 추적 관리를 통해 고객의 요구사항을 관리하고, 진행사항 및 결과를 관리한다. 이를 통해 기업이 조직 운영 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밖에 아이이에이의 컨설팅 서비스는 고객사의 경영 성과 향상을 위해 산업 특성과 비즈니스 전략에 최적화된 IT 전략 수립과 프로세스 혁신, IT 아키텍처 등 종합 IT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아이이에이가 선보인 전문직 매칭 플랫폼 ‘프로’는 의료, 법률, 회계, 세무, 노무 등 다양한 분야의 상담 및 지식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플랫폼이다. 변호사, 회계사, 세무사, 노무사, 관세사, 의사, 약사, 간호사 등 다양한 전문직 종사자들이 의뢰인과 환자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프로지식, 채팅서비스, 위치서비스, 전화상담, 방문상담 등의 서비스를 통해 전문직 시험 준비를 하는 수험생들이 손쉽게 상담하며 시험을 대비할 수 있도록 돕는 기능도 있다. 전문가는 잠재적 고객을 만날 수 있고, 의뢰인은 쉽게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윈윈 구조다.

최중배 아이이에이 대표는 “앞으로도 IT 기반 기술 고도화 및 신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며 혁신적인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특히 B2C 플랫폼과 B2B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런칭할 계획이며, 고객과 임직원 모두가 성장할 수 있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정희원 기자 happy1@sportsworldi.com

ⓒ 스포츠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