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5 (금)

이슈 스마트폰 소식

​삼성전자, 갤럭시 워치 새 운영체제 '원 UI 5 워치'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5월 베타 프로그램 운영…하반기 워치 신제품에 탑재

삼성전자가 새로운 갤럭시 워치 운영체제를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한 경험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4일 ‘원 UI 5 워치’를 처음 공개했다. 이는 이달 중 삼성 멤버스 앱에서 베타 프로그램을 통해 시범 운영할 예정으로 먼저 갤럭시 워치5 시리즈, 갤럭시 워치4 시리즈에 적용한다.

원 UI 5 워치는 향상된 수면 관리 기능과 피트니스 기능을 탑재해 사용자에게 보다 나은 건강 관리 경험을 선사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또한 사용자의 안전을 위한 기능도 개선했다. 향후 베타 프로그램을 거친 후 올해 하반기에 내놓을 갤럭시 워치 신제품에 정식 탑재한다.

특히 수면 관리 기능을 더욱 강화했다. 기존 갤럭시 스마트폰을 통해 제공하는 숙면을 위한 다양한 팁을 이제 갤럭시 워치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직관적으로 개선된 '수면 인사이트 UI'는 사용자의 수면 점수를 화면 상단에 배치해 전날 밤 수면 시간과 수면의 질을 한눈에 보여준다.

사용자 심박수 구간을 기반으로 개인 맞춤형 운동 가이드도 제공한다. 개인의 심폐 역량을 측정할 수 있는데, 사용자가 10분간 러닝을 하면 최대산소섭취량(VO2max)과 유산소 및 무산소역치기반의 개인화된 심박수 구간이 설정된다.

이를 기반으로 목적에 맞는 심박수 구간을 선택해 운동할 수 있다. 1구간은 가장 느린 심박수 구간으로 몸풀기에 적절하며 일반적인 고강도 운동은 4구간을 선택하는 것이 적합하다.

혼 팍(Hon Pak) 삼성전자 MX사업부 디지털 헬스팀장(상무)은 "통합적인 헬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그 시작을 숙면으로 보고 있다"며 "새로운 원 UI 5 워치 운영체제를 통해 수면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돕고, 이를 바탕으로 건강하고 활기찬 일상을 누리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주경제=김수지 기자 sujiq@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