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3 (토)

이슈 만화와 웹툰

서울전자고, 9월부터 서울웹툰애니메이션고로 교명 바꾼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웹툰과, 애니메이션과 신설…23일 '제1회 웹툰·애니실기대전'

연합뉴스

[서울시교육청 제공]


(서울=연합뉴스) 서혜림 기자 = 서울시교육청 소속 공립 특성화고인 서울전자고등학교(교장 전병현)는 서울, 경기, 인천지역 중학생 2∼3학년을 대상으로 '제1회 SWAS(서울웹툰애니메이션고교) 웹툰애니 실기대전'을 23일 서울 강남구 소노펠리체 컨벤션에서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서울전자고는 올해 9월부터 서울웹툰애니메이션 고교(가칭)로 교명을 변경할 계획이며, 현재는 시의회 심사가 진행 중이다.

서울전자고는 기존의 스마트시스템과, 조명아트과, 미디어아트과는 폐과하고 2024학년도부터는 웹툰과와 애니메이션과를 각각 2학급씩 신설, 게임콘텐츠과는 기존 2학급에서 1학급 규모로 축소해 신입생을 받는다.

서울전자고는 교명 변경을 홍보하고 인재 유치를 위해 서울시교육청과 함께 행사를 기획했다.

실기대전 참가 신청은 3∼10일 포스터에 기재된 QR코드나 전자고 홈페이지에서 190명까지 선착순으로 할 수 있다.

이번 실기대전은 서울시교육청, 한국웹툰산업협회, 한국만화가협회 등에서 후원하고 CJENM, CJONSTYLE, ICONIX, 연필로 명상하기, STUDIO EEK, 3B2S가 협찬했다.

대상은 서울시교육감상, 최우수상은 학교장상과 CJENM 대표이사상을 받는다. 행사 당일 참가 학생들을 위한 웹툰, 애니메이션 분야 진로 특강도 진행한다.

sf@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