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5 (금)

이슈 공공요금 인상 파장

[파주소식] 어린이집 340곳에 냉·난방비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주=연합뉴스) 파주시는 최근 냉·난방 연료비 상승에 따른 시설 운영 부담을 덜고, 영유아의 쾌적한 돌봄 환경 조성을 위해 시 전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4월 연료비를 지원한다.

연합뉴스

파주시청
[연합뉴스 자료사진]


파주시 자체 사업인 냉·난방비 지원 사업은 민간 보육 시설 돌봄 공공성 강화를 위해 지난해보다 사업비 5천만 원을 추가 확보해 340곳에 지원한다.

지원액은 시설 정원 및 정원 충족률에 따라 최소 30만 원에서 500만 원까지 연 1회 차등 지원된다.

화물자동차 차고지 외 밤샘 주차 단속 13대 적발

(파주=연합뉴스) 파주시는 영업용 화물자동차의 차고지 외 밤샘 주차 차량을 단속해 13대를 적발했다.

단속은 화물차량 등 대형차량이 밤샘 주차로 운전자의 시야를 가려 교통사고를 유발하고, 엔진 소음 및 매연, 보행자 통행 불편 등으로 민원이 제기됨에 따라 이뤄졌다.

단속된 차량은 운행정지 5일 또는 20만 원 이하의 과징금 행정처분을 받는다.

덕은 3교차로 상습 침수지 개선공사

(파주=연합뉴스) 파주시는 집중 호우 시 도로 침수 피해가 발생하는 지방도 360호선 덕은 3교차로 하부도로에 대한 상습 침수 개선사업을 추진한다.

해당 구간은 지방도 360호선, 서울문산고속도로, 시도 27호선 등 3개의 도로 노선이 입체 교차하는 구간으로, 각 도로의 우수 처리가 기존 배수시설로 합류됨에 따라 집중 호우 시 상습적으로 도로 침수가 발생한다.

이에 시는 지난해 현장 조사와 배수 체계 분석 등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을 마치고, 총사업비 3억 원을 들여 6월까지 공사를 마칠 계획이다.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