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스마트폰 소식

美 Z세대는 애플 아이폰 충성고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아이폰14 및 아이폰14 프로 [사진: 애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미국에서 애플의 상업적 성공은 젊은 층에서 기인한다는 것이 다시 한번 입증됐다.

아이폰은 미국 Z세대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이들은 미국 아이폰 사용자의 1/3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고 폰아레나는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국 시장조사업체 CIRP는 이날 미국 아이폰 사용자의 소비 행태와 연령대별 차이를 발표했다. 조사 결과, 18~24세의 미국 아이폰 사용자의 절반(45%)이 2년 이내에 새 아이폰을 구매하며, 13%는 연간 또는 그 이상의 빈도로 업그레이드를 선택했다.

최신 아이폰에 대한 열광은 Z세대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며, 모든 연령대에서 유사한 선호도를 보였다.

일반적으로 아이폰을 1년 미만으로 사용하는 사람의 비율은 54세 미만의 소비자 사이에서 평균 약 10%로 일관된 수치를 보였다.

대부분의 아이폰 사용자들은 2~3년 이내에 기기를 업그레이드하며, 65세 이상의 사용자만 3년 이상 동일한 아이폰을 사용하는 경향을 보였다.

영미권에서 Z세대는 1990년대 후반과 2010년대 초반 사이에 태어난 20대와 30대 연령층을 뜻한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