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스마트폰 소식

에이루트, 폴더형 스마트폰 ‘폴더 에이원(Folder A1)’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샤오미 공식파트너사 주식회사에이루트(대표이사 서문동군)가 17일 스마트폴더폰 ‘폴더 에이원’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폴더 에이원은 에이루트가 개발 및 제조하고 자체 브랜드로 출시하는 제품이다.

CPU는 퀄컴 MSM215 프로세서로 구동되고, 램 2GB + 내장메모리 16GB, 외장메모리는 128GB를 지원하며, 전면 2MP, 후면 5MP 카메라, 2000mAh 교체형 배터리가 제공된다. 통신방식은 LTE(4G) 지원 및 WiFi가 가능하며 LTE를 지원하는 SKT, KT, LGU+와 알뜰폰 통신사의 USIM칩을 사용할 수 있다.

폴더 에이원은 접을 수 있는 폴더폰 형태로 휴대성이 용이하다. 입력방식은 내부 LCD 3.5인치 디스플레이로 화면 터치 또는 키패드로 사용이 가능하다.

안드로이드GO OS를 기반으로 카카오톡이나 라인, 밴드 등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받을 수 있는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으며, 외부 디스플레이로 휴대폰을 펼치지 않고도 각종 정보(날짜, 시간, 수신 전화번호, 부재중 전화알림, 메시지 수신알림 등)를 확인할 수 있다.

폴더 에이원은 2가지 모드(간편 모드, 스마트 모드)가 지원된다. 간편 모드는 스마트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실버 세대에게 유용하여 간편한 화면 구성과 큰 아이콘으로 쉽게 메뉴 선택이 가능하다. 스마트 모드는 IT 기기 사용이 익숙한 저학년층, 학업에 집중해야 하는 수험생, 세컨드폰이 필요한 직장인 등에게 안드로이드 폰으로 사용 가능하다.

폴더 에이원은 17일부터 KT M모바일 온/오프라인 채널 및 에이루트몰 외에 주요 오픈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A/S는 1년 이내 단말기 불량 발생 시 비대면 A/S불량 확인서를 발급 후 무상으로 제품을 교환할 수 있는 A/S제도를 도입했다.

한편, 에이루트는 샤오미 총판사로서 다양한 휴대폰 운영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작년 4월 ‘샤오미 레드미노트11' 시리즈 사전 예약 판매를 완판시킨 바 있고, 2023년 상반기 신제품 레드미노트 12시리즈 3종을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