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김건희 여사 교생시절 사진 공개…제자 "음해 안타까워"

댓글 20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숙명여대 석사 과정 중 광남중서 교생실습
학생들과 사생대회서 사진…떠날때 손편지
제자 A씨 "작별하며 사진에 편지 써서 줘"
뉴시스

[서울=뉴시스]김건희 여사가 교생실습시절 사생대회에서 학생들과 찍은 사진. 대통령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박미영 기자 =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최근 제자로부터 편지와 사진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10일 대통령실에 따르면 사진을 보낸 제자 A씨는 1998년 서울 광남중학교를 다니던 학생으로 당시 김여사는 이 학교에 교생으로 실습을 나왔다. 김 여사는 당시 경기대 회화과를 졸업한 후 숙명여대 미술교육 석사과정 중에 교생 실습을 했다.

김 여사는 학생들과 교생실습중이던 1998년 4월 어린이대공원에 열린 사생대회에 동행했으며 현장에서 학생들과 사진을 찍었다. 해당 학생은 김여사가 당시 담임 교사 이상으로 학생들에 정성을 쏟았다고 했다.

제자 A씨가 대통령실로 편지를 보낸 데는 김 여사가 각종 음해성 구설에 오르자 마음이 아팠다는 뜻을 전하고 싶었던 것이라 한다.

A씨가 보낸 사진은 뒷면에 김 여사가 직접 쓴 편지가 있었다.

김 여사는 편지에 "헤어지는 순간이 다가와 선생님도 너무 아쉽다. 이제야 서로를 알 수 있는 시간이 온 것 같은데"라고 적혀 있다. 편지 마지막에는 '교생 김명신(김 여사 개명 전 이름)'이라고 적혀 있다.

김 여사는 교생 실습 마지막날 학생 전원을 일일이 호명해 직접 쓴 편지를 전했으며, 사생대회 사진을 받은 학생들은 작별의 자리에서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고 알려졌다.

A씨에 따르면 김 여사는 미술 과목 교생업무 외에 방과 후에도 별도로 시간을 내 전교 합창대회 연습시간에 참여해 학생들을 격려하고 소통했다고 한다.

뉴시스

[서울=뉴시스]김건희 여사가 교생실습을 마치고 학생들에게 사진 뒷면에 써서 준 편지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공감언론 뉴시스 mypark@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