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정몽구재단 주최, 고려대 아세아문제연구원 아세안센터 주관
'CMK 아세안 스쿨' 참가자 모집 포스터 |
(서울=연합뉴스) 김호천 기자 = 한-아세안 협력을 주도할 차세대 리더를 꿈꾸는 대학생을 위한 교육이 시작된다.
현대차 정몽구재단과 고려대 아세아문제연구원 아세안센터는 'CMK 아세안 스쿨'(CMK School of ASEAN Studies) 제1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국내 대학에 재학 중인 3학년 이상 학부생과 휴학생 및 수료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교육 기간의 숙식비와 교통비를 지원하고, 아세안 국가 탐방 경비도 전액 지원한다.
희망자는 5월 12일 오후 5시까지 이메일(csas@korea.ac.kr)로 지원서와 성적증명서를 접수하면 된다.
아세안센터는 같은 달 22일 면접 심사 후 26일 최종 합격자 15명을 선발, 7월 31일부터 8월 11일까지 국내 교육을 실시한다.
아세안 전문가를 초청한 국내 교육은 아세안의 정치·경제·사회·문화·예술을 비롯해 한-아세안 관계, 아세안 개발협력, 한류와 아세안 등의 다양한 주제로 진행된다.
수교 50주년을 맞은 인도네시아의 역사, 정치, 사회, 문화와 한-인도네시아 관계 등에 대한 교육도 이어진다.
베트남, 태국, 캄보디아, 필리핀,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미얀마 등을 이해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8월 12∼20일에는 인도네시아와 태국 현지를 탐방하고, 23일 팀 프로젝트 결과 발표와 함께 수료하게 된다.
khc@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