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메타버스가 온다

고양에 메타버스형 사이버공대 설립 추진…2026년 개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고양=연합뉴스) 노승혁 기자 = 경기 고양시는 6일 카이저 공과대학 설립추진위원회(위원장 이종혁)와 메타 버스형 사이버 대학인 카이저 공과 대학교 설립을 추진하기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고양특례시-카이저 공과대학 설립추진위 협약
[고양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카이저공대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인재를 육성하고 융합형 21세기 혁신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사이버대학으로 2026년 3월 개교 예정이다.

학과는 융합학부 아래 의료·바이오, IT, 신에너지·환경 등으로 이뤄지며, 학생 300여명과 교수 40여명으로 구성된다.

전공수업은 국내외 대학과 민간 온라인 코스를 선택해 온라인으로 수강하고, 체험학습은 기업 등과 협업해 현장 또는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에서 이뤄진다.

고양시는 수도권정비계획법상 과밀억제권역이어서 대학을 설립 할 수 없으나, 온라인 등 비대면 강의로 수업하는 사이버대학은 인구집중유발시설의 종류에서 제외돼 설립 가능하다.

대학 시설은 대학 본부와 행정실, 교수연구실, 강의실, 세미나실 등 교육기본시설과 서버 및 통신장비 관리실, 시스템 운영실, 디지털 도서관 등 지원 시설이 들어선다.

이동환 시장은 "작년 11월 경기 북부 최초로 고양시 JDS(장항ㆍ대화ㆍ송산ㆍ송포)지구가 경제자유구역 후보지로 선정됐다"면서 "내년 6월 최종 선정돼 글로벌 첨단산업 기업들이 입주하게 되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인재를 육성하는 카이저공대와 함께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nsh@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