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조선비즈 언론사 이미지

삼성 갤럭시 S23 판매 신기록 행진…전 세계서 골고루 인기

조선비즈 윤진우 기자
원문보기

삼성 갤럭시 S23 판매 신기록 행진…전 세계서 골고루 인기

속보
미국 뉴욕증시 3대 지수 일제히 하락세 출발, 나스닥 0.62%↓
갤럭시 S23 시리즈. /뉴스1

갤럭시 S23 시리즈. /뉴스1



삼성전자는 6일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S23 시리즈가 전 세계 주요 국가에서 전작을 뛰어넘는 판매 신기록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지난 2월 전 세계 판매를 시작한 갤럭시 S23 시리즈는 전작인 S22 시리즈 대비 높은 판매량을 기록 중이다. 전 지역에서 고른 판매를 기록하는 동시에 일부 지역은 전년 대비 70% 높은 판매를 보이고 있다.

갤럭시 S23 시리즈의 인기는 삼성전자의 판매 목표에 부합한다.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 사장은 지난 2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갤럭시 언팩에서 “전작 대비 두 자릿수 이상의 판매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라고 밝힌 바 있다.

프리미엄 판매 비중이 높은 유럽에서는 전작 대비 1.5배의 높은 판매량을 기록 중이다. 인구 대국 인도는 1.4배, 중동은 1.5배 높은 판매량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브라질과 멕시코 등 중남미 주요 국가에서는 1.7배 판매고를 보이고 있다.

국내에서도 갤럭시 S23 시리즈의 인기는 뜨겁다. 최근 100만대 판매를 돌파했다.

갤럭시 S23 울트라와 S23+, S23의 전 세계 판매 비중은 각각 6대 2대 2로 집계됐다. 최상위 모델인 울트라의 인기가 압도적이라는 의미다.


삼성전자는 한국과 미국, 유럽, 동남아, 중남미, 인도 등 130여개국에 갤럭시 S23 시리즈를 출시했고, 오는 20일에는 일본에 선보인다. 또 이달 중으로 아프리카와 서남아 일부 국가에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윤진우 기자(jiinwoo@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