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더게임스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호요버스 '붕괴3rd' 6.5버전 업데이트 공세

더게임스데일리
원문보기

호요버스 '붕괴3rd' 6.5버전 업데이트 공세

속보
'양평고속도로 의혹' 국토부 직원 1심 공소기각
[이주환 기자]

호요버스가 '붕괴3rd'의 1부를 완결한 이후 새로운 이야기를 내세워 유저 몰이에 나선다.

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호요버스는 최근 액션 RPG '붕괴3rd'에 6.5버전 '뜨거운 모래의 대모험'의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이 회사는 이를 통해 새로운 SP 캐릭터 수잔나 [발키리·열정의 사막]을 공개한다. 또 메인 스토리 제36장을 비롯해 테마 이벤트 '캣타운 대모험', 버전 상점 '흐르는 푸른 빛' 등을 선보인다.

이 회사는 서비스 5년여 만에 1부 스토리의 최종장을 공개하며 주목을 받게 됐다. 이번 6.5버전은 이 같은 분위기를 전환하며 앞으로의 이야기에 대한 기대감을 더할 전망이다.


'제레'와 '수잔나'로 1.5부 시작

이 회사는 이에 앞서 '히페리온 사랑방' 영상을 통해 6.5버전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을 소개했다. 새 이야기는 대붕괴 이후 반년이 지난 시점에서 창공시에서 시작되며, 제레와 수잔나가 조사에 나서게 된다는 설명이다.


새 캐릭터 수잔나 [발키리·열정의 사막]은 SP 양자 속성 물리 대미지로 등장한다. 기본 공격, QTE 및 분기 공격, 필살기까지 모든 대미지가 적에게 출혈 게이지를 누적시킨다.

또 필살기를 발동하면 무용 상태에 진입해 춤을 추며, 모든 적에게 대량의 물리 대미지를 가한다. 노래 리듬에 맞춰 적절한 타이밍에 공격 버튼을 누르면 춤 동작을 유지할 수 있고, 퍼펙트 판정을 받으면 더 큰 피해를 가한다. 수잔나의 초월무기 '무희의 빛: 반짝이는 꽃', 추천 성흔 '이국의 램프 세트'는 각각 차크람과 아라비안 나이트의 이미지를 담아냈다.


이소상 · 듀란달 · 리타 3인과 훈련


6.5버전 테마 이벤트 '캣타운 대모험'은 휴양지에서 이소상, 듀란달, 리타 등 3명의 S급 발키리에게 지도를 받는다는 내용이다.

이소상의 비검회피 수업에서는 다양한 각도에 날아오는 비검을 회피하는 훈련을 할 수 있다. 듀란달의 겨루기 훈련은 맹렬한 공격 속 리듬을 맞춰 방어를 하는 방식으로, 연속 방어 누적 시 더 많은 점수를 획득 가능하다. 리타의 춤 지도에서는 스크린에 나타나는 버튼을 타이밍에 맞게 누르며 춤동작을 유지하면 훈련을 통과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스킬을 개방하고 레벨업할 수 있으며 육각형 능력치를 업그레이드하는 요소도 구현됐다. 콘텐츠에서 획득한 메달로 수정, 발키리 열정의 사막 조각 및 코스튬 불멸의 칼날 소대 유니폼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 다른 테마 이벤트 '호무 월드 카니발'에서는 SD 캐릭터를 조종해 다른 유저와 승부를 펼칠 수 있다. 4개의 맵이 추가되며 스코어 대결인 '트램펄린 점수전'과 스피드 대결인 플립 마라톤, 플랫폼 마라톤, 스프링 마라톤 등에 도전하게 된다.

아바타 이모티콘 시스템도 추가돼 경기 중에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이 외에도 수정을 포함해 발키리 열정의 사막 조각, 무한·우로보로스 코스튬 작열하는 사력 선택상자 등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봄 팝업 스토어 오픈 예고

기간 한정 이벤트 상점 '흐르는 푸른빛'도 열린다. 이를 통해 지정 임무를 완료하고 빙결 보조 무장 인형 '약수'를 획득할 수 있다. 약수의 필살기는 넓은 범위에 적을 모으고 빙결 원소 대미지를 증가시켜 준다.

6.5버전에서는 엘리시아 [진아· 인간의 율자]의 코스튬 '복숭아꽃 필 무렵'을 분홍꽃 코스튬 보급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또 후카 [의식의 율자]의 코스튬 '렛츠 뮤직'이 추가돼 패키지 코인을 통해 얻을 수 있다.

이 회사는 또 영상 말미에 향후 업데이트 예정인 새로운 오픈월드의 모습 일부를 공개했다. 이를 통해 밤낮이 바뀌거나 눈이 내리는 등의 날씨 변화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호요버스는 14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압구정 옐로우바스켓 2층에서 봄 팝업스토어 오픈을 예고하기도 했다. 사전예약을 통해 하루 최대 320명씩 수용 인원을 한정해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예약 등의 자세한 내용은 7일 별도 공지할 예정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