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슈 미래 모빌리티 생태계

쏘카 “4월 한 달간 전기차 주행요금 100% 환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식목일·지구의 날 맞아
전기차로 친환경 이동 지원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쏘카가 식목일과 지구의 날을 맞아 4월 한 달간 전기차 주행요금 100%를 쏘카 크레딧으로 환급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쏘카는 5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전기차를 이용한 고객에게 주행요금(70원/km) 전액을 쏘카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쏘카 크레딧으로 지급한다고 밝혔다.

가령 전기차 아이오닉5를 대여하고 100km를 주행하고 반납하면, 주행요금에 해당하는 7000원 전액을 크레딧으로 환급받을 수 있다. 크레딧은 제한 없이 주행한 거리만큼 적립되며 오는 5월 10일 일괄 지급된다.

이에앞서 쏘카는 지난 2016년부터 전기차 카셰어링 서비스를 시작한 바 있다. 현재 쏘카는 △폴스타2 △아이오닉5 △아이오닉6(롱레인지, 스탠다드) △EV6 △니로EV △ 니로 플러스 △코나EV 등 전기차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한편 쏘카는 최근 전기차 대여 시작 시 전기차 충전량 70% 이상을 보장하는 상품을 출시한 데 이어 이를 부름 서비스까지 확대 적용했다. 충전보장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충전보장’ 태그가 달린 전기차를 선택하고 예약하면 된다.

쏘카 관계자는 “지난해 5월부터 수도권과 일부 광역시에 배치된 전기차에 충전보장 서비스를 적용해왔고, 연내 30% 이상의 전기차까지 확대 적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 외에도 쏘카는 한국환경공단이 운영하는 ‘탄소중립실천포인트제’에 참여해 친환경 이동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고 강조했다.

탄소중립실천포인트 공식 누리집에 가입한 후 쏘카에서 전기차를 이용하면 자동으로 시스템에 연계돼 1km당 100원의 탄소중립포인트가 적립된다. 적립된 포인트는 월별로 현금 또는 카드사 포인트 형태로 지급되며 연간 최대 지급액은 총 7만원이다.

천창익 쏘카 사업본부장은 “지속가능성, 친환경, 사회적 가치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이 높아진 만큼 카셰어링에서도 전기차 이용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다년간의 전기차 운영 노하우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용자들이 더 편리하고 합리적으로 친환경 이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서비스 운영을 고도화하고 인프라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