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슈 미래 모빌리티 생태계

현대오토에버, HD현대 아비커스와 선박 자율주행 SW 개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선박 자율운항 전문 회사 아비커스와 협력
자율운항 솔루션 '뉴보트'에 차량 소프트웨어 플랫폼 '모빌진' 적용
뉴시스

(왼쪽부터) HD현대 강석주 상무, 현대오토에버 융합솔루션센터장 임양남 상무, 현대오토에버 서정식 대표이사, HD현대 김완수 부사장, 아비커스 임도형 대표이사, 아비커스 서정우 CSO(사진=현대오토에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현대오토에버와 HD현대의 선박 자율운항 전문 회사 아비커스가 차세대 자율주행 플랫폼의 선박 적용을 위한 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양사는 아비커스가 자체 개발한 레저보트용 자율운항 솔루션 '뉴보트(NeuBoat)'에 현대오토에버의 차량 소프트웨어 플랫폼 '모빌진(mobilgene)'을 적용하기 위해 협력한다. 아울러 2025년 이후 양산을 목표로 개발과 품질 검증을 추진할 계획이다.

주력 시장은 북미의 레저보트 시장이다. 미국은 전 세계 50% 이상을 차지하는 가장 큰 규모의 레저 보트 시장을 가지고 있다. 2024년부터 2030년까지 연간 40만 대 이상의 자율운항솔루션을 신조 혹은 기존 보트에 탑재할 수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또한, 전 세계 레저보트 신조 및 개조 시장 수요는 연간 200만척에 달한다.

임양남 현대오토에버 융합솔루션센터장(상무)는 "이번 계약을 시작으로 차량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선박, 로보틱스, 미래항공모빌리티(AAM) 등 다른 산업 분야로 확대 전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이종 산업의 결합으로 시너지를 창출해 모빌리티 분야에서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chewoo@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