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국민의힘 "야당의 '50억 특검 · 한일회담 국정조사' 추진은 이재명 방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발언하는 윤희석 대변인

국민의힘은 민주당이 추진하는 대장동 '50억 클럽' 특검과 '한일정상회담 진상규명 국정조사' 등을 비판했습니다.

국민의힘 윤희석 대변인은 오늘(2일) 논평을 내고 "민주당의 '50억 클럽 특검법'에는 민생도 국민도 없다"며 "또다시 본회의 통과를 일방적으로 언급하며 의회 폭거 협박에 나섰다"고 말했습니다.

윤 대변인은 "당 대표가 대장동 사건 피고인인데, 그런 민주당에서 대장동 사업에 얽힌 불법 행위의 진실 규명을 위한 특검 도입을 주도한다면 어느 국민이 특검을 신뢰하고 수사 결과를 수긍하겠나"라고 반문했습니다.

앞서 국민의힘 송언석 원내수석부대표는 어제 보도자료를 내고 민주당의 한일정상회담 국정조사 요구에 대해 "국가수반 고유의 통치 권한인 정상외교에 관한 국정조사나 청문회는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송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런 억지 주장은 결국 자신들의 정치적 이익을 위한 이슈 분산용 반일 선동 수단에 지나지 않고, 결국 '이재명 대표 방탄'만을 위한 또 다른 아이템일 뿐"이라고 비판했습니다.

한편, 국민의힘 강민국 수석대변인은 민주당 일부 의원들이 일본 후쿠시마 방문을 추진하는 것과 관련해 "강제동원 해법에 대한 '죽창가'에 국민 관심이 멀어지니, 주특기인 '괴담 유포'에 나서려는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강 수석대변인은 "민주당이 '방사능 괴담'을 유포하는 목적은 분명 '국론 분열'"이라며 "대통령실이 거듭 '후쿠시마산 수산물이 국내에 들어올 일은 없다'고 명백히 말해도, 민주당이 끊임없이 방사능 괴담을 유포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김학휘 기자(hwi@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