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홍준표 “전광훈 숭배자 당 떠나라”...野 “국민의힘 공천은 전광훈이 하냐”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홍준표 대구시장이 1일 대구 서문시장에서 열린 ‘서문시장 100주년 기념식’에서 환영사하고 있다. 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홍준표 대구시장과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가 최근 불거진 김재원 국민의힘 최고위원의 발언 논란 등을 놓고 거친 언사로 설전을 벌였다. 전 목사가 홍 시장을 비롯해 자신을 비판한 일부 국민의힘 인사들의 내년 총선 공천 여부를 언급하자, 야권으로부터 조롱 섞인 비판이 나오기도 했다.

2일 정치권에 따르면 전 목사는 지난 29일 한 유튜브 방송에 출연해 자신에게 우호적인 행보를 보였던 김 최고위원의 제명을 촉구한 홍 시장을 향해 “홍준표 이 XX이 어디라고, 대한민국이 네가 밥 먹고 사는 도구인 줄 아냐”라며 비속어를 사용해 날선 비난을 가했다.

전 목사는 해당 방송에서 “이참에 국민의힘 정당 자체를 개조해야 된다. 광화문을 살려 놓으니 우리를 공격하고 있는 것”이라며 “홍 시장 당신도 광화문에 와서 연설했지 않느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자신을 비판했던 국민의힘 의원들을 거론하며 전 목사는 “저놈들은 내년 4월 10일 선거에서 공천 주지 말라. 다 잘라버리라”고 말하기도 했다.

이에 홍 시장은 전날 밤 페이스북에 “전 목사가 자제력을 잃고 거친 말을 함부로 내뱉는 것은 참으로 유감스러운 일”이라며 “목회자가 목회자 답지 않게 욕설을 입에 달고 다닌다”라고 지적했다.

전 목사가 언급한 과거 광화문 집회 참석에 대해 홍 시장은 “그때 내가 집회에 간 것은 이재오 전 의원이 문재인 타도 집회이니 한 번만 연설해 달라고 해서 간 것이지 그 목회자로부터 부탁을 받거나 그 목회자를 보고 간 것은 아니다”라며 “그 자리에서도 목회자 입에서 욕설이 서슴없이 나오는 거 보고 참으로 나는 놀랐다”고 설명했다.

홍 시장은 국민의힘이 전 목사와 선을 그어야 한다는 점을 거듭 강조했다. 그는 “정당이 일개 외부 목회자에 의해 좌지우지되는 것은 도저히 있을 수 없는 일이고 이를 단절하지 않으면 그 정당은 국민들로부터 버림 받는다”라며 “아울러 그 목회자를 숭배하는 사람들은 우리 당을 떠나서 그 교회로 가라”고 강조했다.
서울신문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가 지난 달 7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재판에 출석하고 있다.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편 전 목사가 공천 관련 언급을 한 것에 대해 민주당에서도 쓴소리가 제기됐다. 권칠승 수석대변인은 전날 브리핑에서 “정말 전 목사가 국민의힘의 보이지 않는 실세인 것인지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입이 있으면 답해보라”고 쏘아붙였다.

그러면서 권 수석대변인은 “국민의힘 당대표·최고위원·정책위의장 가릴 것 없이 연일 막말을 쏟아내더니 이제는 당 외곽의 극우 인사까지 합세해 쓰레기장을 방불케 한다”며 “윤석열 정부의 무능과 참사에 터져나오는 국민의 분노와 실망을 돌리기 위해 극우 인사의 막말이라도 필요한 것이냐”라고 꼬집었다.

아울러 권 수석대변인은 “김 대표를 비롯한 국민의힘 지도부는 지금이라도 막말을 중단하고, 합리적이고 품격있는 정치를 위해 노력해보라”고 촉구했다.

최현욱 기자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