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 XX" 전광훈 막말에, 홍준표 "이 목회자 숭배하는 자 떠나라"

댓글 8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홍준표 대구시장이 20일 오후 대구시청(산격청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국토교통부-대구광역시 국가산단 및 균형발전 현안 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자신을 거친 말로 비난한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를 향해 “목회자가 목회자답지 않게 욕설을 입에 달고 다니면서 자제력을 잃고 거친 말을 함부로 내뱉는 것은 참으로 유감”이라고 말했다.

홍 시장은 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같이 말하며 “정당이 일개 외부 목회자에 의해 좌지우지되는 것은 도저히 있을 수 없는 일이고 이를 단절하지 않으면 그 정당은 국민에게 버림받는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 목회자를 숭배하는 사람들은 우리 당을 떠나서 그 교회로 가라”며 “웬만하면 한때 반(反) 문재인 전선에서 공동투쟁을 했던 터라 그냥 넘어가려고 했는데, 이젠 같이 논쟁하는 것조차 민망하다. 더는 대꾸하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전 목사는 지난달 29일 유튜브 채널 ‘너 알아 TV’ 생방송에 출연해 “이참에 국민의힘 정당 자체를 개조해야 된다”며 “광화문을 살려 놓으니까 우리를 공격하고 있다”고 홍 시장을 비난했다. 그는 홍 시장에게 “당신도 광화문에 와서 연설했잖아. 이 XX이 말이야”라며 “내가 이런 무례한 말을 해야겠느냐”고 비난했다.

그는 방송 도중 “대구시민 여러분, 홍준표 저거 탄핵하세요. 정신 나가서 말이야”라고 원색 비난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이 당신들 밥 먹고 사는 놀이터가 아니다”라고 쏘아붙였다.

중앙일보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가 지난1월 11일 서울 영등포구 63스퀘어에서 유튜브 연합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 홍 시장은 “그때 광화문 집회에 간 것은 이재오 전 의원이 문재인 타도 집회이니 한 번만 연설해 달라고 해서 간 것”이라며 “그 목회자로부터 부탁을 받거나 그 목회자를 보고 간 것은 아니다”라고 반박했다.

그는 “그 자리에서도 목회자 입에서 욕설이 서슴없이 나오는 거 보고 참으로 나는 놀랐다”며 “아울러 그 목회자를 숭배하는 사람들은 우리 당을 떠나서 그 교회로 가라. 같이 논쟁하는 것조차 민망하다”고 밝혔다.

전 목사의 이같은 언사는 국민의힘 김재원 최고의원에 대한 홍 시장의 발언 때문이라는 시각도 나왔다. 앞서 김 최고위원은 전 목사 예배에 참석해 “5·18 정신 헌법 수록에 반대한다”고 하는가 하면, 전 목사를 가리켜 “우파 진영을 천하 통일했다”고 말해 실언 논란을 일으켰다. 이에 홍 시장은 지난달 28일 “한두 번도 아니고 실언이 일상화된 사람인데 그냥 제명하자”고 말한 바 있다.

배재성 기자 hongdoya@joongang.co.kr

중앙일보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