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유진, 가벽철거→350㎏파지 정리…반지하 앞마당서 충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나혼자 산다' 2023.04.01. (사진=MBC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윤진 기자 = 기안84와 천정명이 그림과 주짓수를 재능 기부하는 이야기와 배우 이유진이 철거 아르바이트에 나선 모습이 공개됐다.

31일 방송된 MBC TV 예능물 '나 혼자 산다'에서는 영상보기에 앞서 기안84사 "기라인 끝 이제는 천기라인이다. 나와 코쿤, 이주승이 천기라인으로 들어간다"고 말했다. 이에 코드 쿤스트는 "기라인 피해자 보상하라. 나는 천기라인 아니다"라고 선을 그어 폭소를 자아냈다.

기안84와 천정명은 그림과 주짓수를 서로 가르쳐 주며 재능 기부하는 하루를 보냈다. 먼저 천정명은 주짓수 도장을 찾은 기안84에게 기술을 알려줬다. 적응한 기안84는 스파링 체험에 나섰다. 기안84는 숙련자와의 대결에서 투혼을 발휘하며 맞섰으나 처참한 '대(大)자 자세'로 굴욕을 맛봤다.

그는 국가대표 코치와의 대결에 앞서 "기술과 체력은 (비교가 안 돼도) 정신만큼은 지고 싶지 않았다"며 의욕을 불태웠다. 천정명은 비록 패했지만 최선을 다한 기안84를 두고 "움직임이 자연산 활어 같았다"며 극찬했다.

이어 기안84는 그림을 배워보고 싶었다는 천정명에게 "기본기가 없이 그리면 꼴값 떤다고 생각할 수 있다"고 했다. 기안84는 전현무가 울컥해 하자 "형을 생각하진 않았다"고 하면서도, "전현무의 시도는 좋다 시도만 해서 그렇지"라고 폭소를 자아냈다.

기안84와 천정명은 화방에서 그림 도구를 구매한 뒤 천정명의 집 루프탑으로 향했다. 천정명은 박나래를 모델로 그림을 그렸다. 기안84는 '호랑이 미술 샘'으로 돌변해 "집중! 조용!"이라고 외쳤다. 또 그는 "너무 완벽하지 않아도 된다. 자신 있게 그리라"며 독려하고, 특급 지도로 천정명이 그림에 집중하도록 도왔다.

기안84는 붓 터치 몇 번으로 천정명의 작품을 훨씬 근사하게 만들었다. 천정명은 "너무 멋있어서 심쿵했다"며 폭풍 칭찬했다. 기안84는 "(천정명 덕분에) 자존감을 많이 회복했다"라고 했다. 천정명은 기안84 맞춤 요리 '비어캔치킨'과 닭볶음탕을 준비해 행복한 하루를 보냈다.

천정명은 박나래 초상화를 스튜디오에 가져왔다. 그림을 본 무지개 회원들은 "박나래, 전현무, 이장우 얼굴이 다 있다. 팜유화다"라며 웃었다.

최근 직접 꾸민 반지하 자취방을 공개해 화제를 모은 이유진은 "방송이 나가고 지금까지 한 번도 받아보지 못한 관심을 주셔서 너무 감사했다. 아빠(이효정)가 종일 '나혼산' 재방송을 보고 계셔서 그 모습도 뿌듯하고 귀엽더라"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유진의 하루는 직접 꾸민 반지하 앞마당 청소로 시작됐다. 구석구석 청소를 끝낸 이유진은 로브를 입고 마당에 앉아 커피 한 잔의 여유를 만끽했다. 이후 삼각김밥 구이를 만든 이유진은 종이 포일을 뜯어 예쁘게 포장해 그물 가방에 담았다.

무지개 회원들이 "한강 나들이 재질인데"라고 예상한 것과 달리, 이유진의 목적지는 절친의 집이었다.

이유진과 유경선은 능숙한 호흡으로 파지를 트럭에 빠르게 채웠다. 이후 가벽 철거, 리모컨 분해 추가 작업까지 빠르게 클리어하며 열정 만렙 면모를 자랑했다. 파지 처리를 위해 재활용품 수거장으로 향하는 길에 유경선은 "힘든데 물건을 싣고 가면 설렌다"고 했고, 이를 본 전현무는 "청춘드라마를 보는 것 같다"고 말했다.

무지개 회원들은 예능에서 보기 드문 장면인 파지 처리 과정을 지켜보며 신기해했다. 이유진은 "파지를 채운 트럭째 차량 무게를 측정한 뒤 파지를 버리고 다시 트럭 무게를 재서 무게 차이로 파지 무게를 체크한다"고 설명했다. 절친즈가 작업한 파지 무게는 350㎏으로 2만8000원, 철거 작업 일당으로 13만 원을 받았다.

이유진은 만두, 돼지 꼬리, 동양과 서양의 컬래버레이션 칵테일을 준비해 절친과 반지하 앞마당에서 즐겼다. 둘은 오디션에서 탈락한 이야기를 하며 서로를 격려했다. 전현무는 "나도 MBC에서 2번 떨어졌다"고 했고, 기안84도 웹툰 작가 데뷔 전 여러 번 낙방했던 시기를 떠올리며 둘의 앞날을 응원했다.

한편 다음 주에는 전현무와 코드 쿤스트 대 기안84와 송민호의 패션 전쟁과 키가 양식조리기능사 필기시험에 도전하는 모습이 예고돼 호기심을 자극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telemovie@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