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재판 출석' 이재명에 계란 투척 시도(종합)

연합뉴스 오보람
원문보기

'재판 출석' 이재명에 계란 투척 시도(종합)

속보
金총리, 강릉 돼지열병 발생에 '방역조치 추진' 긴급지시
경찰, 80대 체포했다가 '처벌불원' 의사에 석방
법정 향하는 이재명 대표(서울=연합뉴스) 홍해인 기자 = 지난 대선 과정에서 허위 발언을 한 혐의로 기소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31일 오전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사건 3회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2023.3.31 [공동취재] hihong@yna.co.kr

법정 향하는 이재명 대표
(서울=연합뉴스) 홍해인 기자 = 지난 대선 과정에서 허위 발언을 한 혐의로 기소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31일 오전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사건 3회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2023.3.31 [공동취재] hihong@yna.co.kr


(서울=연합뉴스) 황재하 정래원 오보람 기자 = 선거법 위반 혐의 재판에 출석하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에게 한 80대 남성이 계란을 던지려다 경찰에 체포됐다.

A(85)씨는 31일 오전 10시25분께 이 대표가 공판 출석을 위해 서울중앙지법 서관 입구로 들어서자 가방에서 계란 2개를 꺼낸 뒤 통제선 안으로 들어갔다.

A씨는 곧바로 계란을 던졌으나 거리가 멀어 이 대표에게 닿지 않고 땅에 떨어졌다.

A씨는 현장에 있던 경찰관과 법원 직원 등의 제지를 받은 뒤 폭행 혐의로 현행범 체포됐다.

A씨는 체포되면서도 이 대표를 비판하며 고성을 질렀다. 그는 이날 계란 5개를 준비해온 것으로 조사됐다.

A씨가 제지되는 과정에서 유튜버와 이 대표 지지자 등이 몰려들어 몸싸움이 벌어졌고 한 여성이 바닥에 쓰러져 다쳤다.


경찰은 이 대표 측이 A씨의 처벌을 원하지 않는다고 밝힘에 따라 이날 오후 6시께 A씨를 석방했다.

폭행은 반의사불벌죄에 해당한다.

한편 이 대표는 이날 출석길에도 한마디 없이 법정으로 향했다.


법원은 이날 이 대표가 대선 후보였던 2021년 12월 방송 인터뷰 등에서 '고(故) 김문기 성남도시개발공사 개발1처장을 성남시장 재직 때 알지 못했다'고 말해 허위사실을 공표한 혐의를 심리했다.

jaeh@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