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박성연 서울시의원, ‘경찰·소방 현장 간담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지난 30일 광진경찰서 현장 간담회를 개최한 박성연 의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신문

지난 30일 광진경찰서 현장 간담회를 개최한 박성연 의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의회 박성연 의원(국민의힘·광진구 제2선거구)은 지난 30일, 광진경찰서(서장 박창지)와 광진소방서(서장 장형순)를 방문해 현장의 의견을 듣는 한편, 시민의 안전 확보를 당부했다. 이 자리에는 김병민 국민의힘 최고위원(광진갑 당협위원장)과 광진구의회 신진호·김상희 의원이 함께 참석했다.

박 의원은 최근 다양한 신종·복합 재난으로 시민의 안전에 대한 우려가 있는 상황에서 교통·치안 등 다양한 영역에서 시민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경찰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민·관 협력 등을 통해 시민의 불안 요인을 효과적으로 줄이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광진경찰서는 시민들이 안전을 체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활발하게 운영 중이며, 주민의 안전한 생활권을 제공하기 위하여 지자체 사업 연계, 치안 인프라 확대를 비롯한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민관협의회를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다.

이날 박 의원은 “시민의 안전을 위해 일선 현장에서 다양한 상황을 맞이하는 경찰공무원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시민들이 안전을 체감할 수 있도록 경찰이 시민들에게 열린 공간으로 지역사회의 주민들이 함께하는 공간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도 시민의 불안 요인을 제거하고,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경찰과 협력할 수 있는 사항은 적극 협력하도록 하겠다”고 요청했다.

이후 방문한 광진소방서에서는 소방 현장과 소방공무원의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앞으로도 함께 해결할 방안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달하는 한편, 시민의 안전을 위해서는 우선 소방 현장과 일선에서 활약하는 소방공무원의 역할이 무엇보다도 중요함을 강조했다.
서울신문

지난 30일 광진소방서 현장 간담회를 개최한 박성연 의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신문

지난 30일 광진소방서 현장 간담회를 개최한 박성연 의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자리에서 박성연 의원은 119안전센터를 확보할 필요가 있다는 이야기에 공감하며, “다른 공공서비스와 달리 소방은 초기 대응이 늦어지면 대형 재난이나 피해로 확대될 수 있어 적절한 배치와 확보다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119안전센터의 추가 확보에 대해 앞으로 필요한 사항을 파악하겠다고 전달했다.

또한 일선 소방 현장은 오래된 시설로 인해 소방공무원들이 출동 대기나 출동한 뒤 휴식할 공간과 체력단련 등 후생복지 시설이 부족하다는 보고에 마음이 무겁다며 “시민의 안전과 소방 대응의 질로 연결되는 소방공무원의 사기 진작을 위해 앞으로도 근무환경 개선에 할 수 있는 역할이 있다면 적극 돕겠다”고 응답했다.

온라인뉴스팀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