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나폴리 팬들은 기쁘겠지만.." 伊언론, 김민재 대표팀 은퇴 시사에 궁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서울월드컵경기장, 지형준 기자] 황인범(올림피아코스)가 만회골을 터트린 대한민국이 우루과이와 리턴매치서 패했다.대한민국(FIFA 랭킹 25위)은 28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우루과이(FIFA 랭킹 16)와 친선 A 매치서 1-2로 패했다.전반 한국 김민재가 수비를 하고 있다. 2023.03.28 /jpnews@osen.co.kr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강필주 기자] 김민재(27, 나폴리)의 대표팀 은퇴 시사 발언이 이탈리아에서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김민재는 지난 28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1-2로 패한 우루과이와 A 매치 친선전을 마친 뒤 믹스트존에서 가진 인터뷰에서 묘한 뉘앙스의 발언으로 충격을 안겼다.

김민재는 경기 후 "이겨야 하는 경기였는데 그렇지 못해 아쉽다. 세트피스에 더 집중해야 할 것 같다"고 경기 소감을 짧게 밝혔다. 이어 두차례 평가전에서 수비진이 보여준 모습이 아쉽다는 평가에 "틀린말이 아닌 것 같다. 선수들과 더 말을 많이 해서 맞춰야 할 것 같다"라고 반성했다.

하지만 김민재는 '힘들어 보인다'는 취재진의 말에 "좀 힘들다. 멘탈적으로 무너진 상태다. 당분간이 아니라 일단 소속팀에서 집중해야 할 것 같다. (이적설 때문이 아니라) 축구적으로 힘들고 몸도 힘들다"면서 "대표팀보다는 소속팀에서 최선을 다하고 싶다"라고 대표팀 은퇴 시사성 발언을 했다.

이어 김민재는 '혹시 (축구협회와)조율이 된 것인가'라는 질문에는 "조율이 됐다고는 말씀 못드리겠다. 지금 이야기를 나누는 중이라 정확하게 말씀 드리긴 어렵다. (인터뷰는)이 정도만 했으면 좋겠다"면서 믹스트존을 빠져 나갔다.

29일 이탈리아 '투토 메르카토 웹'은 "확실히 나폴리 팬들을 기쁘게 하겠지만 한국 내에서는 많은 댓글을 촉발시킨 말"이라면서 "김민재는 일시적으로 한국 대표팀을 떠나 클럽의 목표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려 한다"고 강조했다.

이탈리아 '칼치오 나폴리 24'도 "한국 대표팀에 대해 그가 불만을 표시한 바탕에는 한국 대표팀과 함께 훈련한 지난 몇 시간 동안 일어난 일이 있을 것"이라고 김민재의 발언 이유를 예상했다.

그러면서 "사실 김민재는 이날과 지난 24일 각각 우루과이와 콜롬비아와 두 차례 친선전을 위해 경기장에서 180분 동안 출전시킨 클린스만 감독의 결정을 좋아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 "가치가 거의 없는 두 번의 친선전이었다. 김민재가 나폴리에서 뛰어야 하는 다음 경기에 대한 엄청난 가치와 비교할 때 최근 이적설에 대한 끈질기고 반복된 질문 외에도 우루과이전 패배 직후 격한 폭발이 일어난 이유이기도 하다"고 강조했다. /letmeout@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