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한국인 관광객, 베트남서 오토바이 몰다 전봇대 충돌 사망 [여기는 베트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

서울신문

자료사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베트남 중부 고원 휴양도시 달랏에서 오토바이를 운전하던 한국인 관광객이 전봇대에 부딪혀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28일 VN익스프레스를 비롯한 베트남 현지 언론은 지난 25일 새벽 2시 30분경 한국인 남성(54)이 오토바이를 타고 달랏 시내를 운전하던 중 도로변 전봇대에 부딪혀 사망했다고 전했다. 현지 목격자들이 람동 종합병원으로 이송했지만, 심각한 부상으로 사망했다.

사고 현장의 오토바이는 충돌로 인해 심하게 일그러진 상태였다. 경찰은 속도를 내고 달리던 오토바이가 전봇대에 부딪치면서 사람이 도로 위에 떨어져 심한 부상을 입었다고 전했다.

조사 결과, 숨진 한국인 관광객은 지난 22일부터 달랏의 한 휴양지에 머물면서 렌트한 오토바이를 몰고 다녔던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오토바이 천국’으로 불리는 베트남에서는 현지인은 물론 외국인 관광객들도 오토바이를 렌트해 운전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현지 교통법규에 익숙지 않은 관광객들은 사고를 당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각별히 운전에 신경 써야 한다.

지난달 방송인 노홍철도 호치민 근교를 오토바이로 달리던 중 앞서가던 오토바이와 충돌해 큰 부상을 입고 현지 병원 응급실에 실려갔다. 다행히 생명에는 지장이 없었지만 온몸에 부상을 입고 출혈도 심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베트남은 한 해 교통사고 사망자 수가 1만 2000명이나, 실제 사망자는 2배를 웃돌 것으로 추정한다. 교통사고의 대부분은 오토바이 관련 사고다.


이종실 베트남 통신원 litta74.lee@gmail.com



    ▶ 재미있는 세상[나우뉴스]

    ▶ [페이스북]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