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5·18 민주화 운동 진상 규명

전두환 손자 28일 귀국..."5·18 유족에 사과하겠다", 마약 혐의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두환 일가 첫 사회행보
5·18 단체 "광주 온다면 돕겠다"


파이낸셜뉴스

뉴욕 JFK 공항에 도착한 전두환 대통령의 손자 전우원씨 (뉴욕=연합뉴스) 고일환 특파원 = 전두환 대통령의 손자 전우원씨가 26일(현지시간) 뉴욕 JFK 공항에서 귀국 비행기 탑승 전 연합뉴스와 인터뷰를 하고 있다. 2023.3.27 koman@yna.co.kr (끝)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전두환 전 대통령의 손자 전우원씨가 오는 28일 귀국한다. 현재 전씨는 한국에 가면 바로 광주에서 5·18 민주화운동 유가족에게 사죄하겠다는 입장을 전한 상황이다. 5·18민주화운동과 관련해 전두환 전 대통령 일가의 사죄 행보는 이번이 처음이다.

전씨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3월 28일 오전 5시 20분 인천공항 도착 이후 바로 광주로 가겠다"며 "(5·18 민주화운동) 유가족을 뵐 수 있을지 모르겠다. 도와주세요"라고 밝혔다.

전씨는 26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JFK 국제공항에서 한국행 비행기에 탑승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전씨는 "한국에 들어가 정부 기관에 바로 잡혀 들어가지 않는다면 짐만 풀고 5·18기념문화센터에 들러 유가족과 이 사건으로 정신적 피해를 입은 모든 분에게 사과하고 싶다"고 했다.

파이낸셜뉴스

[5·18 기념재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에 5·18기념재단과 5·18단체(유족회, 부상자회, 공로자회)는 "반성과 사죄를 위해서 광주에 온다면 도움을 드릴 수 있다"는 입장을 표명했다.

5·18기념재단에 따르면 전씨는 이날 오전 재단 인스타그램을 통해 직접 연락해 도움을 요청했다.

재단이 공개한 대화내용을 보면 전씨는 "도와주세요... 저의 잘못을 더 깊게 배우고 사죄드리고 반성하고 회개하고 싶습니다... 피해자분들의 한을 풀어드리고 싶습니다... 도와주실 수 있으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전씨의 마약 투약 혐의에 대해 경찰이 입건 전 조사(내사) 중이다. 따라서 국내에서 마약 투약 여부와 경위에 대해 조사를 받을 가능성도 있다.

한편 전씨는 지난 14일 자신을 "전두환 전 대통령의 손자이자 전재용씨의 아들"이라고 소개하며, 가족이 돈세탁을 통한 '검은 돈'으로 호화로운 생활을 하고 있다는 등 일가와 지인 관련 의혹을 제기해 논란에 휩싸였다.
#전두환 #전두환손자 #전우원 #전우원마약 #전두환손자마약 #전두환손자귀국 #전우원귀국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