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넷플릭스 측 "유아인 출연 '종말의 바보'· '승부' 공개 잠정 연기" [공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배우 유아인ⓒ News1 권현진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안은재 기자 = 배우 유아인(37·본명 엄홍식)이 상습적 마약 투약 혐의를 조사받기 위해 경찰에 출석한 가운데, 그가 출연하는 넷플릭스 드라마 '종말의 바보'와 영화 '승부'가 공개를 잠정 연기 및 보류했다.

넷플릭스 측은 27일 뉴스1에 "제작진과 논의 끝에 '종말의 바보' 공개를 잠정 연기하기로 했다"라며 "구체적인 공개 일정은 확정되는 대로 다시 안내 드리겠다"라고 밝혔다.

이어 "영화 '승부'에 대한 논의를 제작사 에이스메이커 및 기타 관계사들과 진행중이며, 공개를 잠정 보류하기로 결정했다"라고 전했다.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에 따르면 마약류관리법 위반(향정 등) 혐의를 받고 있는 유아인이 이날 오전 피의자 신분으로 경찰에 출석했다. 경찰이 분석한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의 진료기록에 따르면 유아인은 2021년 한 해 동안 프로포폴을 73회 처방받고 4497㎖ 투약한 것으로도 밝혀졌다. 이외에도 그의 모발에서 대마, 코카인, 케타민까지 검출됐다.

유아인의 마약 투약 혐의가 불거지면서 올해 공개나 개봉을 준비 중이던 그의 차기작들에 비상이 걸렸다. 이 중 이병헌과 함께 주연을 맡은 넷플릭스 영화 '승부' 및 '종말의 바보'는 이미 촬영을 마친 후 공개 시점을 조율 중이던 작품이었다. 촬영을 앞두고 있던 넷플릭스 시리즈 '지옥2'에서는 하차가 결정됐으며, 그를 대신해 배우 김성철이 투입됐다. 제작사 뉴의 유아인 영화 '하이파이브'는 후반 작업을 진행 중이며 개봉 시기를 논의 중이다.

ahneunjae95@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