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뉴진스 'Ditto', 멜론 주간 차트 14주 연속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YT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진스(NewJeans)의 'Ditto'(디토)가 음원 사이트 멜론에서 '역대 최장 기간 1위' 기록을 또 한 주 늘렸다.

뉴진스 'Ditto'는 27일 발표된 멜론 주간 차트(2023.03.20~2023.03.26) 정상을 지켰다. 무려 14주 연속 1위다.

'Ditto'는 이미 약 한 달 전 멜론에서 신기록을 세웠다. 당시 '9주 연속 1위' 기록은 2004년 11월 멜론 서비스가 시작된 이래 처음이다.

'Ditto'에 이어 뉴진스의 싱글 앨범 타이틀곡 'OMG'(오엠지)와 데뷔곡 'Hype boy'(하입보이)는 각각 2, 3위에 올랐다. 뉴진스의 노래가 멜론 주간 차트 1~3위를 휩쓴 것은 11주째다.

'Ditto'는 멜론뿐 아닌 지니, 벅스 주간 차트에서도 1위에 올랐다. 지니 주간 차트에서 'Hype boy'는 3위, 'OMG'는 5위에 올랐다. 벅스 주간 차트에서는 'Hype boy'가 3위, 'OMG'가 4위를 기록했다.

'OMG', 'Ditto', 'Hype boy' 세 곡의 미국 빌보드 차트 성적 역시 빛난다.

'OMG'와 'Ditto'는 빌보드 '핫 100'에 각각 6주, 5주 동안 머물며 '반짝인기'가 아님을 증명했다. 해당 차트서 'OMG'의 최고 순위는 74위, 'Ditto'는 82위(2월 18일 자)였다.

아울러 지난해 8월 발표된 'Hype boy'는 미국 빌보드 '글로벌 200'에 32주 연속 이름을 올리며 매주 K-팝 여성 아티스트 곡 최장 기간 차트인 신기록을 경신 중이다.

[사진=어도어]

YTN star 곽현수 (abroad@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와 진짜 몰랐다' 종이 탄생 전격 공개
대한민국 24시간 뉴스채널 [YTN LIVE] 보기 〉
'한방'에 핫한 '이슈' 정리 [한방이슈] 보기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