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8 (목)

이슈 정치권 보수 진영 통합

與, 박수영 여연원장·박대출 정책위의장 공식 임명(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민영삼 홍보본부장 임명은 연기…다른 당직과 함께 발표할 듯

연합뉴스

제안설명하는 박수영 의원
(서울=연합뉴스) 백승렬 기자 = 국민의힘 박수영 의원이 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제안설명을 하고 있다. 2022.9.1 [국회사진기자단] srbaek@yna.co.kr



(서울=연합뉴스) 안채원 기자 = 국민의힘은 27일 당 싱크탱크인 여의도연구원장에 초선 박수영(부산 남구갑) 의원을 임명했다.

국민의힘은 이날 최고위원회에서 박 의원의 여연 원장 임명 승인 안건을 의결하고 임명장 수여식을 진행했다.

현역 의원이 여연 원장을 맡은 것은 2019년 당시 김세연 의원 이후 4년 만이다.

지난 23일 의원총회 추인을 거쳐 임명된 박대출 정책위의장도 이날 김기현 대표로부터 공식적으로 임명장을 받았다.

박 의장은 이날 당 정책위원회와 국회 정무위원회 여당 측 의원들이 주최하는 인터넷전문은행 5주년 기념 토론회에 참석하며 사실상 첫 정책 관련 일정을 소화한다.

한편, 이날 예정됐던 신임 당 홍보본부장 임명은 연기됐다.

홍보본부장에는 민영삼 사회통합전략연구원장이 내정된 상태다.

당 관계자는 "일각에서 제기되는 '친윤 지도부'란 비판을 고려해 다른 당직 인선을 완료한 뒤 신임 홍보본부장 임명과 함께 발표할 것으로 알고 있다"고 전했다.

보수 유튜브 '따따부따' 진행자로 알려진 민 원장은 지난 3·8 전당대회 당시 최고위원에 도전했다가 낙선했다.

연합뉴스

비전 발표하는 민영삼 최고위원 후보
(서울=연합뉴스) 국민의힘 민영삼 최고위원 후보가 7일 서울 강서구 한 방송 스튜디오에서 열린 국민의힘 제3차 전당대회 후보자 비전 발표회에서 비전 발표를 하고 있다. 2023.2.7 [국회사진기자단] toadboy@yna.co.kr


chaewo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