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뉴스룸' 나온 연진이..임지연 "타고나지 못한 연기, 놓기 싫었다" 눈물[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김나연 기자] 배우 임지연이 '뉴스룸'에 출연했다.

26일 방송된 JTBC '뉴스룸'에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더 글로리'에서 박연진 역을 연기한 임지연이 출연했다.

이날 임지연은 "연진아라고 더 많이 불리고 있다고 들었다"는 질문에 "가족 전체가 다 '연진아'를 많이 외친다. '연진아 집에 언제 오니', '연진아 찌개해놨다', '멋지다 연진아' 정말 많이 듣고 있다. 가족뿐아니라 친구들 어딜가나 '연진아'라고 하고, 새로 들어간 작품 감독님도 '연진아'라고 부른다"고 털어놨다.

특히 '더 글로리' 속에는 박연진이 후배와의 말싸움 중 "뉴스룸 보는 중"이라는 대사가 등장하기도 했던 바. 임지연은 "상상도 못했다. 사실 요만큼의 기대는 했다.작품 정말 잘되면 요만큼은 저를 초대해주시지 않을까 기대했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더 글로리'를 통해 생애 첫 악역에 도전한 임지연은 "배우로서 항상 도전하고싶었는데 기회가 쉽게 오지 않더라. '더 글로리' 대본을 읽게됐고 너무 재밌더라. 물론 두렵고, 잘해내지 못할거란 걱정 컸지만 용기내서 도전해서 이렇게 매력적인, 대본상 이미 만들어진 악역을 내가 정말 잘해보자는 생각에 부담보다 욕심이 더 컸다"며 "박연진이라는 인물이 보여줄게 많았다. 한편으론 기존에 제가 너무 이런모습이 없어서 보시는 분들이 신선하다는 얘기를 많이 해주신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워낙 감정표출 많아서 화가나면 바로 드러내는게 시원하다는 느낌이 들었다. 그만큼 혼자 집에 오면 '내가 이렇게 성질이 안좋았나? 예민해졌나? 내가 이렇게 예민한사람이 아닌데 왜 이렇게 미간에 주름이 많아잡혔지?' 이런 생각도 들었다. 또 워낙 소리를 많이 질러서 하루종일 촬영하며 목이 남아있지 않더라. 한공간에서 담배를 계속 피고 있으니 나중엔 목소리가 잘 안나더라. 그런 부분들이 힘들었다"고 힘들었던 점을 전하기도 했다.

평소 눈썹 부심이 있다고 밝힌 임지연은 "어릴땐 싫었다. 촌스럽고 이런 눈썹이 싫었는데 짙은 눈썹이 연진이랑 잘맞고 조금만 움직여도 극대화돼서 연진이 할때 많이 활용했던 소스였다"며 "짙은 눈썹과 한쪽만 올라가는 입꼬리, 또 쨍한 스타일의 색깔의 옷이 잘 어울린다. 그런 화려한 옷, 도시적 느낌을 최대한 나로 활용해서 연진이를 만들어보자고 생각했다"고 자신의 강점 요소를 꼽았다.

OSEN

특히 작중 박연진이 아나운서 캐릭터인 만큼 기상캐스터를 준비하며 실제 앵커들을 많이 따라해봤다고. 즉석에서 '더 글로리' 속 기상캐스터 장면을 연기한 임지연은 "입에서 계속 맴돌더라. 기상캐스터 신들은 이런 스튜디오에서 하루에 몰아서 찍는다. 1부부터 16부까지의 기상캐스터 신을 다 외워서 했다"고 설명했다.

파트2가 너무 재밌어서 3번이나 정주행했다는 임지연은 가장 기억에 남는 대사로 "나 지금 되게 신나"라는 문동은(송혜교 분)의 대사를 꼽았다. 그는 "입에 ㅇ찰떡같이 붙어서 어딜가나 '나 되게 신나'라는 말 많이 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임지연은 그동안의 연기생활을 돌이켜 보며 "제가 경험이 오래되진 않았지만 10년이 넘는 저의 연기 세월동안 항상 절실했다. 20대땐 많이 혼나고 울기도 하고. '왜 나는 타고나지 못했나, 가진게 없지?' 근데 조금씩 생기는 자격지심들이 오히려 저한테 '더 노력해야돼, 그리고 더 집요해야해. 연구하고 고민해야돼'라는 생각을 가져다 줬다. 잘모르겠고 좌절하는 순간 찾아와도 항상 생각했던건 그래도 연기가 하고싶다는거였다. 놓고싶지 않았다"고 털어놨다.

그 결과 그는 이번 '더 글로리'에서 소름돋는 연기력으로 많은 주목을 받았다. 임지연은 "내가 할수있는 거. 노력이 부족해서 제가 그래서 못해서 후회하고싶진 않았다. 설령 못하더라도 내 노력이 부족해서? 그건 저한테 있을수 없다고 생각했다"며 "가족들도 저희 엄마도 제가 한 인터뷰 보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말이 '그래도 나는 포기하지 않았다. 연기를 그만두고 싶다는 생각을 한번도 하지 않았다'는 대사가 감동적이었다고 하더라. 매일 울고 집에 와도 한번도 그만두고싶다는 말을 하지 않았다고 해기해줬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마지막으로 임지연은 어떤 배우가 되고싶냐는 질문에 "다양한 색이 있는 배우구나. 이런 옷도 있는 배우구나. 정말 작은것도 하나부터 열까지 노력하는 배우구나, 정말 연기를 사랑하는 배우라는걸 알아주셨으면 좋겠다. 다른 작품으로, 다른 역할로 항상 해왔듯이 노력하는 배우가 되고싶다"고 덧붙였다.

/delight_me@osen.co.kr

[사진] JTBC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