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리뷰]걸그룹 커버까지… 라포엠의 출구 없는 매력에 빠진 순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라포엠 앨범 발매투어 [디 알케미스트(The Alchemist)] - 서울' 현장 이미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다채로운 볼거리로 출구 없는 매력을 자랑했다.

한층 여유로워진 무대 매너와 라뷰(팬덤명)를 향한 라포엠(박기훈·유채훈·정민성·최성훈)의 애정을 느끼기에 충분했다. 러닝타임 내내 관객들과 눈을 맞추고 호흡하며 새 앨범에 담긴 신곡들과 멤버들의 목소리를 통해 재해석된 다양한 노래들을 선보인 라포엠은 '성악 어벤져스' 수식어를 제대로 증명했다.

25~26일 양일간 진행되는 '라포엠 앨범 발매투어 [디 알케미스트(The Alchemist)] - 서울'은 전작 '더 워(THE WAR)' 이후 6개월 만에 나온 두 번째 미니앨범 '디 알케미스트(The Alchemist)' 발매 기념 공연이다. 이번 전국투어는 서울을 시작으로 부산·고양·수원에서 진행된다. 오랜만에 만나는 팬들과 뜻깊은 시간을 갖게 될 라포엠의 행보에 많은 이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JTBC

'라포엠 앨범 발매투어 [디 알케미스트(The Alchemist)] - 서울' 현장 이미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명불허전 소통왕 라포엠

라포엠은 이번 콘서트에서 남다른 소통력을 자랑했다. 오프닝·엔딩 포함 총 7개의 멘트 구간을 배치해 각 무대에 대한 설명은 물론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면서 라뷰와 잊지 못할 추억을 쌓았다.

'파인드 더 라이트'와 '더 워'로 공연의 포문을 연 라포엠은 "JTBC '팬텀싱어3' 종영 이후 갈라 콘서트 당시 팬들과 처음으로 마주했던 장소가 여기(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다. 감회가 새롭고 떨리는 느낌이다. 날씨 좋은 날 이곳에서 여러분들을 만나게 돼 행복하다"고 털어놔 훈훈함을 안겼다.

기립박수가 쏟아진 '레퀴엠(Requiem)' 무대 뒤에는 "반응이 엄청나다"며 "2~3년 전에 보여드렸는데 젊을 때 부르는 게 훨씬 낫다"고 재치 있는 발언으로 현장을 환하게 물들였다.

무엇보다 네 번째 멘트 구간에서 대학교 축제 컨셉트로 펼친 상황극은 웃음을 유발했고, 뒤이어 펼쳐진 '아바 메들리'에 대한 집중도를 한껏 끌어올렸다.

JTBC

'라포엠 앨범 발매투어 [디 알케미스트(The Alchemist)] - 서울' 현장 이미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진면모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세트리스트

앨범 발매 투어에 걸맞은 세트리스트로 눈길을 끌었다. 타이틀곡 '더 파이어(The Fire)'는 물론 '파인드 더 라이트(Find The Light)' '닻 (anchor)' '위 윌 스테이(We'll stay)' '블라스트(Blast)' 등 미니 2집 '디 알케미스트'에 수록된 모든 곡의 무대를 감상할 수 있었다.

멤버들의 개성과 역량을 담은 솔로 무대 역시 인상적으로 다가왔다. 박기훈의 '어찌 잊으오'부터 정민성의 '황금별', 최성훈의 '원스 어 폰 어 드림(Once upon a dream)', 유채훈의 '믿음'은 잔잔한 감동과 깊은 여운을 선사했다.

이 외에도 정훈희의 '안개', 강승모의 '무정 블루스', 선미의 '보라빛 밤', 부활의 '네버 엔딩 스토리(Never Ending Story)', 선우정아의 '도망가자 (Run With Me)', 아이브의 '러브 다이브(LOVE DIVE)', 블랙핑크의 '셧 다운(Shut Down)' 등 명곡들을 라포엠 버전으로 재탄생시킨 무대들은 한시도 눈을 떼지 못하게 만들었다.

특히 라포엠은 준비한 21곡의 무대를 모두 라이브로 선보였다. 크로스오버 특성상 안정된 호흡과 발성을 유지해야 되기 때문에 높은 집중력이 요구되는데, 라포엠은 다수의 공연을 통해 쌓아온 경험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흔들림 없는 가창력을 뽐냈다.

JTBC

'라포엠 앨범 발매투어 [디 알케미스트(The Alchemist)] - 서울' 현장 이미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또 다른 재미 안긴 브릿지 영상

공연 중간 두 개의 브릿지 영상은 색다른 재미를 안겼다. '네버 엔딩 스토리' 무대 이후 공개된 첫 번째 VCR에는 멤버들의 인터뷰가 진행됐다. 각자가 생각하는 사랑·사랑이 눈에 보였던 순간·사랑을 표현하고 싶을 때 자주 쓰는 방법 등 박기훈·유채훈·정민성·최성훈의 솔직한 사랑 이야기는 뭉클함을 자아냈다.

걸그룹 아이브·블랙핑크 커버 무대를 마친 뒤에는 드라마 타이즈 형식으로 제작된 미니 2집 타이틀곡 '더 파이어' 뮤직비디오 비하인드가 베일을 벗었다. 집중하는 모습 뿐만 아니라 우스꽝스러운 NG 장면 등은 라포엠의 인간적인 면모를 엿볼 수 있었다. 노력이 담긴 뮤직비디오 인트로를 시작으로 진행된 '더 파이어' 무대는 소름을 돋게 만들었다. 여기에 멤버들을 위한 라뷰의 응원법은 공연장을 들끓게 했다.

준비한 모든 무대를 마치고 마지막곡 '위 일 스테이'만 남겨둔 라포엠은 "모든 걸 쏟아부은 느낌이다. 이렇게 공연을 하니까 기분이 좋다. 앞으로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드린다"고 끝인사를 건넸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스튜디오 잼 제공

박상후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