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물가와 GDP

고물가 시대, 합리적 소비층 체리슈머 공략 '외식업계' 등 락인 효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잇따른 물가 상승으로 소비 심리가 위축되고 있는 가운데 알뜰하고 현명한 전략적 소비를 추구하는 체리슈머(Cherry-sumer)가 외식업계의 화두다.

외식업계에서는 자체 앱과 자사 몰에서 할인 및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의 전략으로 합리적 소비층인 체리슈머 고객의 '락인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머니투데이

커피베이 '그린베이 프로모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커피베이 그린베이 프모모션 진행

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 커피베이는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그린베이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3회차를 맞이한 '그린베이 프로모션'은 커피베이 친환경 활동인 [Go Green(고그린) 캠페인]의 일환으로 다회용컵(텀블러) 사용 장려를 위해 기획된 프로모션이다.

개인컵을 사용하는 커피베이 멤버십 회원에게 텀블러 사용 시 200원 할인 혜택에 그린베이(스페셜 스탬프)를 추가로 적립해주는 프로모션으로 1회용 컵 사용은 줄이고 멤버십 회원들에게는 더 큰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그린베이 10개를 적립하면 3천원 이상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는 500원 할인쿠폰도 증정한다. 해당 프로모션은 커피베이 멤버십 회원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4월부터 2달간 진행한다.

커피빈 봄 시즌 음료 출시.. 적립 혜택 등 부여

커피빈은 봄 시즌 음료 '바닐라 빈 크림 콜드 브루'와 '스파클링 광양 황매실 매화 티' 2종의 출시를 기념하며, 출시 후 7일 간 커피빈 멤버스 앱 주문 시스템인 퍼플 오더로 봄 시즌 음료 2종 주문 시 퍼플 스탬프 3배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매장에서 직원에게 대면 주문 시에도 2배 적립이 가능하다.

또한 오는 28일부터 오는 4월 3일까지 커피빈 멤버스 앱을 통해 봄 시즌 카드 5만원 이상 구매 시 봄 시즌 메뉴 무료음료권 1매를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머니투데이

사진제공=카페보니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카페보니또 단골고객 위한 '멤버십'운영

카페보니또는 단골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카페보니또' 멤버십을 운영하고 있다. 멤버십 카드를 발급받은 모든 고객들에게, 즉시 10% 메뉴 할인 제공 및 구매액의 2% 추가적립 혜택을 준다.

계절마다 새로 출시되는 신메뉴는 멤버십카드를 통해 기존 할인 10%에 10%를 더해 20%를 할인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카페보니또 멤버십카드는 전국 카페보니또 가맹점에서 발행받을 수 있으며 일부매장은 사정에 따라 혜택내용이 변경될 수 있다.

고문순 기자 komoonsoon@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