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유연석, 경비원 무시 루머 작성자 고소 "고소장 접수…수사 결과 기다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배우 유연석/ 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정유진 기자 = 배우 유연석이 자신의 '경비원 무시 의혹'을 제기한 글 작성자에 대한 고소장을 접수했다.

유연석의 소속사 킹콩 by 스타십은 24일 뉴스1에 "지난 23일 서울경찰청에 명예훼손, 허위사실 공표 등의 혐의로 허위글 작성자에 대한 고소장을 접수했다"고 밝혔다.

이어 "작성자의 신원을 알 수 없고 그쪽으로부터 연락이 오거나 하지는 않았다, 이제 막 고소장을 접수한 만큼 수사 결과를 기다리겠다"고 전했다.

지난 21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배우 유연석님의 인성은 사람 바이 사람인가 봅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해당 글의 작성자 A씨는 자신의 아버지가 유연석이 거주하는 아파트에서 경비원으로 근무했다면서 유연석이 친구들과 있는 자리에서 아버지를 벌레보듯 보며 비웃었고, 삿대질을 하고 혀를 차며 무시했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이에 대해 킹콩by스타쉽 측은 22일 "배우에게 사실을 확인한 결과, 해당 내용은 전혀 사실 무근임을 확인했다"면서 "게시글 작성자를 상대로 허위 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형사 고소할 예정"이라며 "근거 없는 루머나 추측성 글은 자제해 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덧붙였다.

이런 가운데 22일 같은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유연석과 관련된 글을 썼다고 주장한 작성자가 "최근 예능 같은 프로그램에 많이 나와 인기를 끌자 질투심에 글을 작성했다"라며 "일이 이렇게 커질 줄 몰랐다, 유연석님한테 죄송하다"라고 사과했다.

하지만 같은날 "배우 유연석님의 인성은 사람 바이 사람인가 봅니다"라는 제목의 원글 작성자 A씨는 게시글을 수정하면서 "글쓴이라는 분이 질투심에 글을 올렸다 조작이다 사과하셨다는데 유연석씨 팬분이신지 누군지는 모르겠으나 사과글은 제가 쓴 게 아니다"라며 "그리고 저는 아버지께 들은 얘기만을 말했을 뿐"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쓰다보니 너무 감정에 치우쳐 쓰게 된 것은 인정한다"라며 "아버지가 유연석씨 때문에 경비원을 그만두신 건 아니다, 다시 읽어보니 저도 그런 뉘앙스로 쓰고 희귀병을 언급하면서 동정심을 유발한 것 같기도 하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유연석씨 때문에 일을 그만두신 건 아니라고 다시 한 번 말씀드린다"라고 했다.

A씨는 또한 "연예인 실명을 거론하면 이렇게 일이 커질 줄은 몰랐다"라며 "죄송하다, 더이상 일이 커지지 않았으면 좋겠다"라고 적었다.

그렇지만 소속사 측은 23일 뉴스1에 "원글과 사과문의 번복 진위 여부에 따르지 않고 형사 고소는 계속해서 진행할 예정"라고 입장을 밝혔으며, 같은 날 고소장을 접수한 것이 확인됐다.

eujenej@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