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울산 노동·시민단체 "물가 폭등 못살겠다" 공공요금 인하촉구 시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민주노총 울산본부와 울산환경운동연합 등 20여개 시민사회단체는 23일 오후 남구 울산대공원 동문 앞에서 '정부의 공공요금 인하'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울산시청까지 거리 행진을 이어갔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울산=뉴스1) 김기열 기자 = 울산지역 노동계와 시민사회단체가 정부의 공공요금 인상에 반대하며 거리 시위에 나섰다.

민주노총 울산본부와 울산환경운동연합 등 20여개 시민사회단체는 23일 오후 남구 울산대공원 동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가 각종 공공요금 인상하면서 물가 폭등으로 서민들과 노동자들의 생활고가 가중되고 있다"며 정부의 공공요금 인하를 촉구했다.

이들은 “공공요금 인상 이유가 단지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때문이 아니라 재벌 기업에 대한 전기료 특혜로 한전과 가스공사 등 에너지기업들의 적자가 불어나고 있기 때문”이라며 “정부의 정책 실패와 부족한 재정을 공공요금 인상으로 만회하려는 것은 서민과 노동자들의 고혈을 짜내는 행위"라고 주장했다.

이어 "공공요금에 대한 국가책임 강화와 노동자들의 실질임금 인상이 이뤄질 때까지 강력한 연대 투쟁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기자회견에 이어 공공요금의 무게를 보여주기 위해 '공공요금 물가폭등 이대로는 못 살겠다! 정부가 책임져라!' 등의 문구가 적힌 피켓을 들고 울산시청까지 2km를 행진하며 시위를 이어갔다.

kky060@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