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김기현 "법 위에 누구도 군림 못해…李, 민주당 대표직 수행할 수 없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the300]

머니투데이

(서울=뉴스1) 안은나 기자 =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을 찾아 출입기자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3.3.22/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대장동·위례 개발 특혜 의혹, 성남FC 의혹 등으로 검찰의 기소를 앞둔 것과 관련,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법 위에 누구도 군림할 수 없는 것"이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검찰이 이 대표를 기소할 것이란 전망을 어떻게 보는지를 묻는 질문에 "(검찰이) 계속 사건을 붙잡고 있을 순 없지 않느냐"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유감스러운 것은 이 대표 체포동의안이 국회에서 국회의원 특권을 악용해 부결됐단 점"이라며 "민주당은 말 따로, 행동 따로 모습에서 탈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도 비슷한 질문을 받고 "이 대표에 대한 혐의가 입증돼 이제 기소가 된다는 뉴스를 봤는데 매우 심각한 내용인 것 같다"라며 "이 대표가 더 이상 민주당 대표를 수행할 수 없는 것 아니냐"라고 했다.

또 기소할 때 조사가 불충분하다는 야당의 반박에 대해선 "앞으로도 계속해서 조사할 사항들이 많이 있다"라며 "이 대표에 대한 추가 수사와 추가 기소가 계속될 수 밖에 없는 것이다라는 게 상식이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김 대표는 민주당이 윤석열 대통령 방일 순방을 '굴욕외교'로 규정하고 한일 정상회담과 관련해 국정조사 추진을 검토하겠다고 밝힌 것과 관련해선 "민주당은 구한말 시대 쇄국정책 고집하면서 내부 권력투쟁에만 전념하던 사람들의 모습을 연상시킨다"라며 "민생은 없고 대한민국 국민들의 미래를 망치려고 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의심을 제기하지 않을 없다"고 비판했다.

유승목 기자 mok@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