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이디야커피, 애플페이 결제 지원 시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디야커피는 22일부터 고객들이 자신의 애플 기기에서 안전한 결제가 가능한 애플페이를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지원한다고 이날 밝혔다.
아시아경제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결제 시 고객은 측면 버튼을 두 번 누른 뒤 아이폰이나 애플 워치를 결제 단말기 근처에 가까이 대면 비접촉식 결제가 이루어진다.

애플페이는 철저한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 기술을 탑재하고 있다. 애플페이를 지원하는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로 결제할 때 카드 번호는 애플 서버는 물론 개인 단말기에조차 저장되지 않으며, 카드 번호가 아닌 고유의 기기 계정 번호(DAN)를 생성한 후 암호화 과정을 거쳐 사용자의 단말기 내부 시큐어 엘리먼트(Secure Element)라는 칩에 안전하게 저장된다. 시큐어 엘리먼트는 업계 표준 인증을 받은 보안 칩이며, 전자 결제 관련 금융업계 요구사항을 준수하며 결제 관련 정보를 안전히 저장하도록 설계됐다.

애플페이를 설정하는 방법은 쉽고 간편하다. 아이폰에서 지갑 앱을 열고 ‘카드 추가(+)’를 클릭한 후 안내 절차에 따라 애플페이를 지원하는 신용·체크카드를 등록하면 된다. 카드가 아이폰, 애플 워치, 아이패드, 맥에 등록되면 애플페이를 바로 이용할 수 있다. 고객들은 자신이 이용하는 카드가 제공하는 리워드 및 혜택도 계속 받게 된다.



문혜원 기자 hmoon3@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