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8 (월)

이슈 프로게이머와 e스포츠

서울산업진흥원, LCK 결승전에서 서울시 게임 알린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게임메카

▲ 서울산업진흥원 로고 (사진제공: 서울산업진흥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은 20일, 올해 게임 및 e스포츠 산업 지원 계획을 발표했다.

서울산업진흥원은 축제와 산업이 동반 성장하는 매력도시 서울 구현을 목표로 2023년 게임 및 e스포츠 산업 지원을 추진한다. 추진 전략은 e스포츠 활성화 및 게임문화 조성, 게임산업 기반 조성으로 구성되어 있다.

e스포츠 활성화 및 게임문화 조성은 e스포츠 문화를 활성화해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를 개최하고, 청소년 e스포츠 진로를 지원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먼저 (가칭)서울 e스포츠·게임 위크를 기획하여 시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e스포츠·게임 문화 행사를 개최한다. 우선 4월 8일~9일 잠실 실내체유관에서 열리는 LCK 스프링 결승과 연계해 경기장을 방문하는 팬 및 시민들에게 서울산업진흥원이 지원한 게임 제작/마케팅 게임 및 서울게임콘텐츠센터 입주사 게임 시연 등을 진행한다.

또한, 위기·취약계층 청소년 대상으로 e스포츠 관련 직업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e스포츠 리터러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다양한 행사를 통해 서울 시민들에게 우수한 게임을 알리고, e스포츠 산업 가치 확산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

게임산업 기반 조성은 상암 중심의 게임기업 집적화 및 지원을 통해 서울 게임산업 상생거점을 조성한다. 게임콘텐츠 제작지원과 국내 게임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게임콘텐츠 마케팅 지원을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게임기업 판로 개척 및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비즈매칭 지원과 국내외 마켓 진출을 지원한다. 또한, 우수 게임 인지도 향상을 위해 시민대상 홍보마케팅도 연중 추진한다.;게임기업 인큐베이팅 시설인 서울게임콘텐츠센터는 입주공간 지원과 국내외 게임전문 파트너사와 협업을 통해 입주기업 성장 기반을 강화한다.

아울러 게임 산업육성 5개년 마스터플랜 수립을 위한 게임산업 전략 및 과제 도출을 위한 연구용역을 추진해 서울시 가치를 담은 비전, 활용전략 등 단계적 로드맵을 수립하고 새로운 지원사업 모델을 제시할 계획이다.

서울특별시 기획경제위원회 김동욱 의원(국민의힘)은 지난해 서울특별시 게임산업 육성 및 이스포츠 활성화 지원 조례를 제정하고 2023년 관련사업 예산 확보에 힘썼다. 조례는 서울 게임산업 기반 조성과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종합계획 수립과 시행, 지원사업 추진, 재정지원 등 게임산업 육성 및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다.

전대현 서울산업진흥원 콘텐츠본부장은 "서울의 게임 및 e스포츠 산업혁신 성장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게임과 e스포츠라는 매개체를 통해 많은 시민이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축제를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