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이슈 본능적 투혼의 스포츠, 격투기

UFC 웰터급 챔피언 에드워즈, 전 챔피언 우스만과 리매치도 승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UFC 웰터급 챔피언 리온 에드워즈(왼쪽)가 도전자 카마루 우스만에게 어퍼컷 펀치를 적중시키고 있다. 사진=AP PHOTO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UFC 웰터급 챔피언 리온 웨드워즈가 카마루 우스만을 판정승으로 제압한 뒤 기뻐하고 있다. 사진=AP PHOTO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UFC 웰터급 챔피언 리온 에드워즈(31·영국)가 전 챔피언 카마루 우스만(35·미국)과 리매치에서도 이기고 챔피언 롱런의 발판을 놓았다.

에드워즈는 19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O2아레나에서 열린 종합격투기 대회 ‘UFC 286’ 메인이벤트 웰터급 (77kg 이하)타이틀전에서 도전자 우스만과 치열한 접전을 벌인 끝에 2-0 판정승(48-46 48-46 47-47)을 거뒀다. 부심 3명 가운데 2명은 48-46으로 에드워즈에게 더 높은 점수를 줬고 1명은 47-47 동점으로 채점했다.

에드워즈는 지난해 8월 UFC 278에서 경기 종료 1분을 남기고 하이킥 한 방으로 우스만을 꺾고 챔피언에 올랐다. 하지만 그 당시 5라운드에 역전 KO승을 거두기 전까지 경기 내용은 우스만에게 끌려가던 상황아었다. 행운의 승리라는 평가가 우세했다.

이번에는 달랐다. 에드워즈는 우스만의 레슬링을 효과적으로 막아냈다. 동시에 강점인 타격을 적절히 활용해 전체적으로 경기를 유리하게 이끌었다. 확실하게 우스만이 우위를 점했고 에드워즈가 감점까지 받았던 3라운드를 제외하고 나머지 라운드는 모두 에드워즈가 우세했다.

에드워즈는 1라운드부터 강력한 킥으로 우스만의 태클 시도를 저지했다.. 특히 날카로운 미들킥이 몸통에 집중적으로 들어가면서 우스만을 괴롭혔다. 2라운드에선 무에타이에서 주로 나오는 넥클린치 니킥을 우스만에게 적중시켰다.

계속해서 테이크다운을 시도했지만 에드워즈를 괴롭히지 못한 우스만은 3라운드에 기어코 테이크다운에 성공했다. 에드워즈가 일어나는 과정에서 케이지를 잡자 허브 딘 레퍼리는 곧바로 이를 확인하고 감점 1점을 선언했다. 3라운드만 놓고 보면 우스만과 포인트가 2점이나 벌어졌다. 1, 2라운드를 유리하게 이끌었던 것을 다 까먹었다.

하지만 에드워는 4, 5라운드에서 다시 주도권을 잡았다. 우스만의 테이크다운 시도를 막아낸 뒤 날카로운 킥과 펀치로 반격했다. 특히 우스만의 턱에 꽂히는 송곳같은 어퍼컷이 인상적이었다. 판정 결과 에드워즈의 승리가 선언되자 경기장을 가득 메운 영국 홈팬들은 엄청난 환호와 박수를 보냈다.

1차 방어에 성공한 에드워즈는 “내가 승리할 자격이 있다고 100% 있다”며 “우스만은 나를 제대로 쓰러뜨리지 못했고 펀치도 퍼붓지 못했다”며 “레슬링 압박을 잘 막고 타격을 맞혀 이길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날 경기에선 전 챔피언 콜비 코빙턴이 백업 파이터로 경기장에 와 있었다. 하지만 에드워즈는 코빙턴에 대해선 신경쓰지 않았다. 그는 ”코빙턴은 지난 2년간 가만히 앉아있었“며 ”(코빙턴보다는)호르헤 마스비달과 길버트 번즈 경기가 열리는 마이애미에서 무슨 일이 벌어지는지 보고 싶다”며 “고 말했다.

반면 첫 연패를 당한 우스만은 “에드워즈거 정말 멋진 게임 플랜다. 그는 훌륭한 챔피언이다”고 상대를 인정했다. 이어 “난 아직 끝나지 않았다”며 “딸과 함께 잠시 시간을 보내면서 휴식을 취한 뒤 곧 돌아오겠다”고 다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