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아시아나항공, '유니폼 업사이클링' 파우치 판매…수익금 기부

연합뉴스 최평천
원문보기

아시아나항공, '유니폼 업사이클링' 파우치 판매…수익금 기부

속보
미국 쿠팡사 주주, 국제투자분쟁 중재의향서 제출
아시아나항공, 폐유니폼 활용한 파우치 출시(서울=연합뉴스) 아시아나항공이 친환경 패션브랜드 '단하'와 협업해 폐유니폼을 활용한 새로운 5종의 여행용 파우치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사진은 아시아나항공 폐유니폼 활용한 파우치. 2023.3.16 [아시아나항공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아시아나항공, 폐유니폼 활용한 파우치 출시
(서울=연합뉴스) 아시아나항공이 친환경 패션브랜드 '단하'와 협업해 폐유니폼을 활용한 새로운 5종의 여행용 파우치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사진은 아시아나항공 폐유니폼 활용한 파우치. 2023.3.16 [아시아나항공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최평천 기자 = 아시아나항공[020560]은 친환경 패션브랜드 '단하'와 협업해 유니폼을 업사이클링한 여행용 파우치를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여행용 파우치는 아시아나항공 취항지인 서울, 하와이, 방콕, 홍콩, 다낭의 이미지가 연상되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아시아나항공은 여행용 파우치를 400개 한정 판매하고, 수익금 전액을 한국내셔널트러스트에 기부한다. 기부금은 강화 매화마름군락지 생태계 보전 활동에 활용된다.

통상 연간 3만여벌의 유니폼을 폐기하는 아시아나항공은 유니폼을 재활용하며 환경보호에 동참하고 있다.

pc@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