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매경게임진 언론사 이미지

[콘텐츠 핫&뉴⓵] ‘던파모바일’ 출시 1주년 기념 업데이트

매경게임진 안희찬 게임진 기자(chani@mkinternet.com)
원문보기

[콘텐츠 핫&뉴⓵] ‘던파모바일’ 출시 1주년 기념 업데이트

서울맑음 / 1.0 °

넥슨(대표 이정헌)은 모바일 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의 출시 1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예고하고 사전등록 이벤트를 22일까지 진행한다.

사전등록에 참여한 유저 전원에게는 ‘던파모바일’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8비트 모자 아바타 상자’를 보상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오는 12일 17시 ‘던파모바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1주년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 ‘DM’을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쇼케이스에는 윤명진 네오플 대표 및 ‘던파모바일’ 총괄 디렉터와 함께 옥성태 디렉터가 출연하며 사전 설문조사로 실시한 ‘개발자에게 묻는다’로 취합된 다양한 유저 의견을 살펴보고 답변할 예정이다.

쇼케이스 이후부터 ‘던파모바일’ 신규 캐릭터 ‘거너(여)’의 사전등록을 ‘던파모바일’ 게임 내에서 추가로 실시한다.

◆ 컴투스, 프로스펙스와 야구 국대 응원 이벤트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프로스펙스’와 대한민국 야구 국가대표팀을 응원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

이번 이벤트는 컴투스의 KBO 라이선스 게임인 ‘컴투스프로야구V23(이하 컴프야V23)’, ‘컴투스프로야구2023(이하 컴프야2023)’,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이하 컴프매)’와 ‘프로스펙스’가 대표팀의 활약을 함께 기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컴프야V23’은 게임에 접속해 미션을 수행하는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미션은 오는 26일까지 매일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이벤트 참여를 완료한 유저들 중 추첨을 통해 김광현 선수의 이름과 등번호가 마킹된 대표팀 유니폼을 선물한다.

‘컴프야2023’과 ‘컴프매’도 커뮤니티 이벤트를 통해 야구 게임 팬들과 함께 열띤 응원을 펼친다. 각 공식 커뮤니티에서 열리는 댓글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이정후 선수와 나성범 선수의 대표팀 마킹 유니폼을 증정한다.

◆ ‘A3:스틸 얼라이브’ 서비스 3주년 기념 업데이트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의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넷마블은 ‘A3: 스틸얼라이브’ 3주년을 기념해 하이패스 시즌2 서버를 오픈했다. 하이패스 서버는 최고 등급 풀세트로 장착된 고레벨 캐릭터로 시작해 다양한 보상으로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서버다.

이번 하이패스 서버에서 캐릭터를 생성하면 260레벨부터 시작한다.

3주년 업데이트로 신규 지역 ‘세이트리아’도 선보인다.

또한 신규 소울러너 3종(라이노, 판테라, 아일루)과 소울 아티팩트 8번째 옵션이 추가됐다.

3주년 기념 이벤트로는 게임에 접속만 해도 특별 코스튬 ‘삼년의 여정’을 지급하며, 이에 더해 모든 이용자에게 ‘홍PD의 3주년 감사선물’로 ‘8성 신화 소울링커 및 전설 슈’가 지급된다.

◆ IGG ‘로드모바일’ 7주년 프로모션 진행

IGG(아이지지)는 글로벌 모바일 전략 게임 ‘로드모바일’의 서비스 7주년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로드모바일’은 오픈 월드형 전략 RPG로 지난 2016년 국내 출시됐다. 병종을 모집해 영토를 탐험, 정복하고 전 세계 플레이어와 실시간으로 전투를 통해 짜릿한 전략 게임의 묘미를 느낄 수 있다.

이번 출시 7주년을 기념해 서울을 포함한 뉴욕, 두바이, 멕시코시티, 호치민, 도쿄 등 전 세계 주요 도시에서는 축하 메세지와 올 시즌 글로벌 연맹 상위 50개 명단을 전시한 대형 스크린을 만나볼 수 있다.

‘로드모바일’은 7주년 기념 이벤트 페이지에서 유저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왕국에 계정을 생성한 후 7주년 이벤트 페이지에서 복귀 계정을 연동하면 참여 가능한 ‘로드 홈커밍’ 이벤트를 실시한다.

기존 유저의 초대로 복귀할 경우 기존 유저와 복귀 유저 모두 인게임 아이템을 포함해 아이폰 14 프로 맥스 등 풍성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