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사퇴 의사 없다? 옥중 공천 불사?'···민주당 "李, 그런 결심한 바 없어"

머니투데이 김성은기자
원문보기

'사퇴 의사 없다? 옥중 공천 불사?'···민주당 "李, 그런 결심한 바 없어"

속보
경찰, '공천헌금 의혹' 김병기 자택 등 6곳 압수수색
[머니투데이 김성은 기자]

/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he300]더불어민주당 측이 이재명 민주당 대표 거취 논란과 관련해 3일 "이 대표가 실제 그런 결정이나 결심을 한 바 없다"고 밝혔다.

이날 안호영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공지를 통해 "모 방송국 논설위원장이 한 방송에 나와 이 대표와 추가 영장, 거취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는 보도에 대해 사실관계를 알려드린다"고 했다.

안 수석대변인은 "이 대표는 해당 논설위원장과 통화한 사실은 있으나 '추가 영장이 오더라도 나갈 생각이 없다' '사퇴할 의사가 전혀 없다' '옥중 공천도 불사하겠다' 등 의사를 밝힌 적 없이 없으며 그런 결정이나 결심을 한 바 없다"고 말했다.

이어 "이 대표가 의원들과 자신이 만나서 한 대화와 관련해 '언론에 보도되는 내용은 차이가 있다'고 한 것은 자신이나 자리를 함께 해준 동료 의원들을 이간질하거나 불필요한 오해를 할 빌미가 될 것을 우려한 것일 뿐 '비명계에 강한 불만을 토로했다'는 보도는 이 대표의 뜻과 다르다"고 말했다.

김성은 기자 gttsw@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