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피플펀드, 엔터프라이즈블록체인과 긱워커 전용 신용대출 2차 오픈

디지털데일리 이상일
원문보기

피플펀드, 엔터프라이즈블록체인과 긱워커 전용 신용대출 2차 오픈

서울맑음 / -3.9 °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온라인투자연계금융기관 피플펀드(대표이사 김대윤)가 ESG포용대출 서비스의 일환으로 '요긱', '가다', '와요', '애니맨'4곳의 긱워커 플랫폼을 이용한 적 있는 초단기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최대 200만원, 연 6%의 개인신용대출상품 '비상금대출'을 2월 27일부터 3월 20일까지 특별 공급한다.

피플펀드와 한화시스템의 블록체인 자회사인 '엔터프라이즈블록체인(이하 EBC)'의 협업으로 기획판매되는 이번 긱워커 전용 신용대출상품은 지난 12월에 1차 판매된 연10%, 최대 100만원 한도의 신용대출상품의 인기에 힘입어, 2차 상품의 대출금리는 4%p 낮추고, 한도는 2배로 확대한 연 6%, 200만원 한도의 신용대출상품으로 업그레이드됐다. 플랫폼에 따라 신용대출의 최대한도는 150만원 혹은 200만원으로 상이하다.

이번 '비상금대출'상품의 대출이자금은 대출원리금 정상상환, 플랫폼에서의 근로활동 등을 통해 리워드로 돌려받을 수 있어, 고금리 시대에 실질금리 0%대로 이용할 수 있는 긱워커 전용 신용대출상품이라는 점이 기존 긱워커 신용대출상품과는 차별되는 특징이다. 특히, 피플펀드가 본 신용대출심사 시, 각 플랫폼에서 근무활동한 횟수와 소득정보만을 활용해 심사하기 때문에 신용점수가 낮아도 해당 대출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장점이다.

건설노동자, 방문 펫시터, 심부름 N잡러 등 제휴 플랫폼 4곳에서 활동 이력이 있는 긱워커 중 피플펀드 비상금대출을 원하는 사람은 해당 앱에서 활동 이력을 인증한 뒤 안내를 따라 피플펀드 앱에서 대출 신청을 하면 된다.

최진해 피플펀드 금융상품전략본부장은 '피플펀드는 긱워커를 시작으로 상환능력과 의지가 있음에도 전통적인 신용점수 요건 충족이 어려워 기존금융권에서 소외되고 있었던 소비자층을 포용할 수 있는 방법을 계속해서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피플펀드, 엔터프라이즈블록체인과 긱워커 전용 신용대출 2차 오픈 : zum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