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인더뉴스 언론사 이미지

에스원, 아파트보안·중대재해처벌법 관련 수혜 기대-하이

인더뉴스 양귀남
원문보기

에스원, 아파트보안·중대재해처벌법 관련 수혜 기대-하이

속보
신세계아이앤씨 "임직원·협력사 직원 8만여명 정보유출"
에스원 CI. 이미지ㅣ에스원

에스원 CI. 이미지ㅣ에스원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하이투자증권은 27일 에스원에 대해 아파트 보안과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수혜가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목표주가 7만 5000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에스원은 지난해 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5.8%, 224.8% 증가한 6301억원, 377억원을 기록했다. 하이투자증권은 건물관리 서비스에서 신규사업장 증가에 따른 관리범위 확대로 매출액이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이상헌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에스원의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대비 4.4%, 6% 증가한 2조 5774억원, 2164억원을 기록할 것”이라며 “다만, 인건비 및 물가 상승 등 비용이 높아진 상황에서 수익성 개선 폭은 미미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하이투자증권은 에스원이 아파트 보안 및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솔루션 수요 확대로 수혜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에스원은 네트워크 보안관제, PC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지능형 CCTV와 스카이뷰 카메라도 제공하고 있다.

이 연구원은 “에스원 사업장 규모에 따라 적용 가능한 중대재해예방 지능형 CCTV 패키지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며 “기업들의 재해예방 솔루션 수요가 확대되면서 에스원의 수혜도 예상된다”고 말했다.

Copyright @2013~2023 iN THE NEWS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