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8 (목)

이슈 코로나19 백신 개발

식약처, 화이자 5~11세용 오미크론 대응 백신 긴급사용승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오미크론 하위변이인 BA.4/5에도 대응하도록 개발된 화이자의 5~11세용 코로나19 2가 백신을 긴급 사용 승인했다고 밝혔습니다.

'코미나티 2주 0.1㎎/㎖' 백신으로 코로나19 초기 바이러스와 오미크론 하위 변이에 동시에 대응하도록 mRNA를 주성분으로 개발돼, 5~11세에 추가 접종 용도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식약처는 공중보건 위기대응 의료제품 안전관리·공급위원회를 열고 법적 요건 충족 여부와 전문가 자문 등을 심의한 결과 이 백신의 긴급사용승인이 타당한 것으로 결론냈다고 밝혔습니다.

긴급사용승인 제도는 질병관리청 등 중앙행정기관의 요청에 따라 공중보건 위기 상황에서 필요한 의료제품을 허가 이전에 긴급하게 제조·수입해 공급하는 제도입니다.

식약처는 지난해 10월 농도가 다른 같은 백신을 12세 이상에게 사용하는 용도로 긴급 사용 승인했습니다.

앞서 질병관리청은 동절기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오미크론 대응 백신 추가접종 확대 계획에 따라 백신 도입을 요청했습니다.

이에 식약처는 제출 자료를 근거로 효과성과 안전성을 검토하고 감염내과,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등으로 구성된 '코로나19 치료제·백신 안전성·효과성 검증자문단'에 자문한 뒤에 이번 위원회를 열었습니다.

식약처는 승인된 백신의 품질을 철저히 관리하고 관계 부처와 협력해 접종 후 이상 사례에 대한 감시 체계를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YTN 신윤정 (yjshine@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한민국 24시간 뉴스채널 [YTN LIVE] 보기 〉
뉴스 속 생생한 현장 스케치 [뉴스케치] 보기 〉
'한방'에 핫한 '이슈' 정리 [한방이슈] 보기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