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2 (일)

이슈 전세계 코로나 상황

중국 "코로나19 대유행 끝났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중국 방역당국은 오늘(23일) "코로나19 대유행에서 벗어났으며 코로나19가 기본적으로 종식됐다"고 발표했습니다.

중국 국무원 합동방역통제기구는 이날 브리핑에서 "코로나19가 여전히 국지적, 산발적으로 발생해 완전히 종식됐다고 볼 수는 없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국가위생건강위원회 미펑 대변인은 "각지에서 코로나19가 산발적으로 나타나고 있지만, 예방 및 통제 상황이 전반적으로 개선돼 안정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단계에 진입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국가위생건강위원회 전염병 대응 영도소조 전문가조의 왕완녠 조장은 "코로나19가 아직도 국제적으로 주목하는 공중위생 문제이며 유행하고 있지만, 중국은 방역에서 중대하고 결정적인 승리를 거둬 인구 대국이 전염병 대유행에서 성공적으로 벗어난 모범 사례가 됐다"고 주장했습니다.

결정적 승리와 관련해 "전염병의 충격과 시련을 이겨내고 집단 면역 장벽을 구축한 것을 의미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시진핑 국가주석도 지난 16일 중국 공산당 중앙정치국 상무위원회에서 "코로나19 방역에서 결정적 승리를 거둬 인류 문명 사상 인구 대국이 성공적으로 전염병 대유행에서 벗어나는 기적을 만들었다"며 "중국의 방역 전략은 완전히 정확했다"고 자찬했습니다.

(사진=대하망 캡처, 연합뉴스)
고정현 기자(yd@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