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3 (토)

이슈 만화와 웹툰

레전드 BL 만화, 드라마로…성공한 회사원 되려다 로맨스 ‘퐁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비의도적 연애담’ 3월17일 티빙 공개

한겨레

티빙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왓챠의 <시맨틱 에러> 이후 비엘(BL·Boys Love) 드라마 제작이 쏟아졌지만 이렇다 할 히트작이 나오지 않는 가운데, 인기 비엘 만화를 원작으로 하는 드라마 <비의도적 연애담>이 다음달 17일부터 티빙에서 공개된다.

피비 원작의 <비의도적 연애담>은 온오프라인에서 큰 사랑을 받으며 2021년 리디북스, 알라딘 등 여러 플랫폼에서 ‘올해의 비엘 만화’로 꼽혔던 작품이다. 회사 일 때문에 천재 예술가의 마음을 얻으려고 한 거짓말로 시작된 관계에서 진짜 사랑에 빠지게 되는 두 남자의 이야기를 그렸다.

<청일전자 미쓰리>(tvN), <두번째 남편>(MBC) 등에 주연으로 출연한 배우 차서원이 세상과 담쌓고 사는 천재 도예가 윤태준을 연기하고, 아이돌 그룹 비원에이포(B1A4) 출신의 공찬이 직장생활의 성공을 위해 회장이 좋아하는 예술가인 까칠한 윤태준의 마음을 얻기 위해 분투하는 대기업 직원 지원영을 연기한다. 이외에도 신인배우 원태민과 도우가 소꿉친구이자 또 다른 커플로 출연하는 등 다양한 캐릭터들로 시청자들의 호감을 끌어낸다는 목표다.

비엘 드라마 <너의 시선이 머무는 곳에>를 집필한 신지안 작가와 <피치 오브 타임>의 장의순 감독 참여했다. 전체 10부작.

김은형 선임기자 dmsgud@hani.co.kr

▶▶튀르키예 향한 하루 20톤 온정…배려도 동봉하면 어떨까요
▶▶명상보다 나은 ‘한숨 호흡법’…5분이면 충분▶▶마음 따뜻한 소식을 받아보세요, 뉴스레터 모아보기

[ⓒ한겨레신문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